">

군산시 재난지원금 신청 │ 신청 방법 │ 군산 모든 시민 지급

군산시 재난지원금 신청 │ 신청 방법 │ 군산 모든 시민 지급

군산시에서 소상공인들에게 방역지원금 신청하겠다고 발표한지 얼마 되지 않아 모든 군산시민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추가 발표하였습니다.

군산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영업제한 등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군산시 모든 시민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지원금 신청 시기와 신청방법 그리고 지원금액을 자세히 아래에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군산시 재난지원금 신청 기간은?





이번 군산시가 지원하는 재난지원금 신청 접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신청 기간 – 2022년 2월 14일부터 ~ 5월 31일까지

14일부터 ~ 20일까지는 5부제 적용으로 신청 날짜와 신청자의 출생연도 끝자리가 해당하는 사람이 신청 가능.

군산시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자 기준

이번 재난지원금은 2022년 1월 24일 0시 기준으로 군산시에 주민등록된 시민 그리고 결혼 이민자, 영주권자가 신청 대상입니다.

군산시 재난지원금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군산시 재난지원금 신청은 직접 방문으로 신청 접수가 가능하고 주민등록 등록된 읍면동 주민센터를 신분증 지참하시고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 및 제출을 하시면 됩니다.

대리인이 신청 시 위임장과 신청인의 신분증 그리고 대리인의 신분증을 지참 후 방문하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시간은 평일 오후 8시까지, 주말은 오후 6시까지 운영됨.

재난지원금 지급 방식은?

현장에 방문 및 신청서 작성 후 제출하시면 현장에서 무기명 선불카드를 바로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지급 금액은?

군산시민 1인당 10만원의 지역화폐인 선불카드로 지급 예정.

재난지원금 사용처

해당 지원금은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소, 프랜차이즈 직영점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고 그 외 소상공인 업소에서는 사용 가능합니다.




카드 실명 등록시 혜택이 있다?

만약 군산시 재난지원금 선불카드를 실명으로 등록시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사용하고 남은 잔액을 문자로 받을 수 있고 분실시 재발급이 쉽습니다.

다 소진 못한 잔액은?

이번 군산시 재난지원금은 기간내 다 소진을 못하면 회수될 계획.



전국 재난지원금 지급 지역 및 전국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정보 한번에 확인하기

https://jumping.infosearch.kr/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