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소상공인 대출 │ 무이자 대출 │ 서울시 안심금융 대출 │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

서울시 소상공인 대출 │ 무이자 대출 │ 서울시 안심금융 대출 │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

서울시에서 4무(無) 융자 방식의 안심 창업, 재창업 기업 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 확산과 사회적 거리 두기 강화가 지속되면서 정상적으로 운영하기 힘들어 개업하자마자 큰 어려움을 겪었던 소상공인들을 지원한다는 취지로 무이자 소상공인 대출인 안심 금융 대출을 운영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대출 안내

서울시는 코로나19 발생 시점인 2020년 1월 이후 창업했거나 재창업한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이자, 보증료, 담보, 종이서류가 필요 없는 4무 융자 방식인 안심 창업, 재창업 기업 자금 3천억을 공급 예정이며,

매출 하락 등 부득이하게 신용도가 떨어져서 번번이 은행권 대출 문턱을 넘지 못한 저신용 소상공인에게 심사 기준 일부를 완화해서 자금 융자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고 합니다.

★저신용 소상공인 (신용평점 744점 이하)

서울시 소상공인 대출 신청 기간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 신청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신청 기간 : 2022년 5월 2일부터 ~ 자금 소진 시까지

신청 대상 및 대출 한도 , 금리

서울시 소상공인 대출인 “4무 안심 금융” 무이자 대출 신청 대상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2020년 1월 1일 이후 사업자 등록을 한 소상공인이 대상이며 대출 한도는 창업 기간과 창업 준비 과정에 따라 최대 7천만 원까지 융자가 가능하고 1년간 무이자, 2차 년도부터 시가 이자율의 0.08%를 보전해 줍니다.

  • 융자 기간은 5년이며 1년 거치 4년 균등분할상환
  • 5년간 보증료 전액 시가 보전

실제 “4무 안심 금융”을 이용 시에 5년간 절감할 수 있는 금융비용은 473만 원입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대출 │ 무이자 대출 │ 서울시 안심금융 대출 │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

신청 방법

아래에 링크되어 있는 서울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거나 신한은행 “신한 쏠 비즈 (SOL Biz) , 하나은행의 “하나 원큐 기업” 모바일 앱을 통해 종이서류 없이 비대면으로 서울시 소상공인 대출 상품인 “4무 안심 금융”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복잡한 절차를 줄여 비교적 간편하게 비대면으로 저신용 소상공인도 무이자 대출을 신청 할 수 있어 소상공인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2021년 6월부터 서울시가 운영해왔고 2조원의 규모가 5개월만에 전액 소진되는 등 큰 호응을 얻어 두차례 더 진행을 했었고 이번 300억 규모의 지원을 다시 시작하는것입니다.

▽ 3가지 링크 중 원하시는 링크를 클릭하세요.

서울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하러가기
신한 쏠 비즈 모바일 앱 ( 구글플레이 바로가기 )
하나원큐기업 모바일 앱 ( 구글플레이 바로가기 )



온라인 신청이 힘드시다면?

온라인으로 서울시 소상공인 대출을 신청하시기 힘드시다면 서울신용보증재단 고객센터에 방문 신청을 하셔서 아래 지점 안내 페이지에서 지점 위치를 확인하신 후 방문하셔서 신청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고객센터 대표 번호 : 1577 – 6119
각 지점 위치 확인하기 >



추천 게시물

청년장기자산계좌 신청 │ 나이 │ 금리 │ 조건
소상공인 피해지원금 신청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 신청 대상 │ 지급 금액
서울시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서울시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방법│ 대상 │ 조건
맹견 책임보험 │ 반려동물 정책 제도 │ 5대 맹견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 신청 방법 │ 7월1일부터 70만원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