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 신청 방법 │ 7월1일부터 70만원 지원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 신청 방법 │ 7월1일부터 70만원 지원

서울시에서 2022년 7월부터 임산부를 대상으로 교통비를 지원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서울시에서 발표한 임산부 교통비 지원은 전국 지방 자치단체중 최대이며 전액 시비로 충당한다고 합니다.

서울시는 해당 교통비 지원을 받는 대상을 4만3천명 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아래에서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을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지급 대상

해당 임산부 교통비 지원 대상은 모든 서울시민 중 2022년 7월1일 기준으로 임신중이거나 이후 임신한 임산부를 대상으로 지급을하며 이미 7월1일 이전에 출산한 경우에는 해당 지원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지원 대상자는 서울 시내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고 있어야 합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금액은?





앞서 말씀 드렷듯 임산부 1인당 70만원을 지급합니다.

신청 후 적격 심사를 거쳐 30일이내 교통비를 지급할 예정입니다.

신청 방법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금 신청은 6월까지 시스템을 갖출 예정으로 신청은 7월1일부터 가능합니다.

임산부가 신청하기에 부담이없고 편리하도록 원스톱 신청 . 처리가 가능한 온라인 시스템으로 구축될 예정입니다.

해당 시스템이 임산부가 직접 방문 신청을 하지 않아도되며 카드 또한 카드사를 통해 전달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 신청 방법 │ 7월1일부터 70만원 지원


지급 방법 및 사용처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금 지급 방법은 서울시와 협약한 카드사의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에 포인트로 지급이되며 사용처로는 지하철 , 버스 , 택시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차가 있으시다면 자차의 유료비로도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임산부 교통비를 유료비로 사용 가능하게끔 한곳은 서울이 최초입니다.



관련 기사 : https://mediahub.seoul.go.kr/archives/2004279?tr_code=snews

추천 게시물

프로스포츠 할인 │ 거리두기 해제 │ 축구 , 야구 , 배구 , 농구 티켓 반값 할인 40만장 푼다
자립준비청년 자립수당 지원 │ 보호종료아동 지원 │ 온라인 신청 방법
2022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 신청방법 │ 신청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