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신청 │ 300만원 │ 대상 │ 신청방법 │ 신청 홈페이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신청 │ 300만원 │ 대상 │ 신청방법 │ 신청 홈페이지

2월 21일 국회 추경안이 통과되면서 방역지원금 2차 지급에 대한 윤곽이 드러났습니다.

그리고 2월 22일 관련된 내용이 중소벤처기업부 브리핑에서 발표 나면서 지급 시기 그리고 지급 대상 등에 대해 자세한 내용이 공개가 되었는데요.

보다 자세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에 대한 요약정리는 아래에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지급 대상 업종은?





이번 방역 패스 및 영업시간제한 등의 조치로 인해서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 등 332만 명이 받을 것으로 보이며 1차 방역지원금을 지급받았던 대상 320만 명의 소상공인들 그리고 신용카드, 현금영수증 결제액, 전자세금 계산서 발급액 등 과세 인프라 부족으로 인해 매출 감소 증빙이 어려웠던 간이과세자들이 추가되었으며 연 매출 10억 초과 30억 이하 사업체 숙박.음식업 , 교육서비스업 , 보건.사회복지서비스업 등 12만 명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제외되었던 법인 택시 기사, 전세. 노선버스 기사 등이 추가되었고, 특고. 프리랜서 방과 후강사, 문화예술인, 대리운전기사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 영업시간제한을 받지 않아도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 소기업, 연 매출 10억 초과 30억 이하 사업체 중 버팀목 자금 플러스 또는 희망 회복자금을 받은 업체 또는 둘 다 받지 않았으나 해당 방역지원금 공고에 맞게 매출이 감소 기준을 충족한 사업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지급 금액은?

  • 소상공인 300만원
  • 법인 택시 기사, 전세. 노선버스 기사 – 150만 원 ( 기존 100만 원에서 국민의힘 제안으로 50만 원 추가됨 )

특고. 프리랜서 업종에서 기존에 지원금을 받은 적이 있는 사람은 별도 심사 없이 50만 원을, 새로 지원 대상에 포함되었다면 소득 감소 여부 확인 후 100만 원을 지급.

▶ 지원 대상에 해당되고 다수 사업체를 운영 중인 상태라면 지원금 단가의 2배 이내에서 4개 사업체까지 지원이 가능함.

예 ) 사업체당 지원 단가 100% , 50% , 30% , 20% 지급

계산을 해본다면 운영 중인 곳이 2군 데일 경우 450만 원을, 사업체 3군데라면 540만 원, 사업체 4군데라면 600만 원을 지급받으실 수 있어요.

공동대표자는 1인에게만 지급이되며 확인지급으로 신청 하셔야 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신청

방역지원금 2차 지급 시기는?

2022년 2월23일부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원 지급을 시작하며 지난해 4분기 손실보상금 정식 지급은 3월3일부터 시작.

입금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00시부터 ~ 오전 10시까지 신청 시 ▶ 당일 12시

오전 10시부터 ~ 오후 1시까지 신청 시 ▶ 당일 오후 3시

오후 13시부터 ~ 15시까지 신청 시 ▶ 당일 오후 17시

오후 15시부터 ~ 18시까지 신청 시 ▶ 당일 20시

오후 18시부터 ~ 밤 12시까지 신청 시 ▶ 다음날 새벽 3시 순차적 입금 원칙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방법

이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신청 대상이고 첫날 신청이 가능해서 아래와 같이 수정 업데이트 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신청

방역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https://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 아래 링크에 있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kr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위 이미지처럼 팝업이 뜨니 우측 300만 원을 선택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300만원

▲ 유의사항 한번 읽어 보세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 동의하는 부분이며 맨 하단으로 내려오시면 모두 동의 부분이 있으니 체크하시고 확인을 눌러 줍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 동의 후 다음 단계로 넘어오면 보이는 화면으로 사업자 등록번호를 기입 후 대상 여부 조회 버튼을 눌러 명단에 있는지 확인해 봅니다.

대상 여부 조회는 5부제와 관계없이 해보실 수 있지만 대상이라고 나오더라도 신청은 5부제 일정에 맞추셔야 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대상

▲ 사업자등록번호 조회시 대상이라면 위처럼 팝업창이 뜹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원

▲ 최종적으로 방역지원금 신청 마지막 단계 위쪽 화면입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 최종으로 이전에 지급받은적이 있다면 계좌번호는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신청접수 완료되었다는 문자가오며 모든 신청은 끝납니다.




방역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주소는?

이전과 동일한 홈페이지로 운영될듯 합니다.

현재 23일 오전9시까지 시스템 점검을 한다고 공지가 뜬것으로 보아 기존 신청 홈페이지로 운영될듯 합니다.

신청 홈페이지 링크
https://소상공인 방역지원금.kr

손실보상 보상 상향

이번 손실보상금은 작년 4분기를 기준으로 보상금이 하한액 10만원에서 50만원으로 상향 조정되었으며 보정률 또한 기존 80%에서 90%로 상향되었습니다.

그리고 손실보상금 지급시에 지난달 선지급된 보상금 공제 등이 반영될 예정.




손실보상 제외된 업종 추가

지난 2월7일 소상공인법 시행령 개정에도 올해 손실보상 예산에 반영되지 않은 지난해 11월 시설.인원 제한 조치 이행시설 [카페.식당 등] 도 이번 추경을 통해서 지난해 4분기 보상금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손실보상 선지급 대상은?





올해 1분기 시설 및 인원 제한 등으로 인해 수익이 감소했음에도 손실보상 선지급을 받지 못한 업종에 대해서 선지급을 2월28일부터 시작되며 기존 손실보상 선지금 대상외에 추가로 새롭게 손실보상 선지급 대상이 되는 시설 및 인원 제한 업체와 올해 1월 이후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이행해서 수익감소 등으로 손실보상으로 추가 확인되는 업체에 동일 날짜부터 올해 1분기 선지급금 250만원을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손실보상 신청 홈페이지 주소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원 신청 홈페이지처럼 손실보상 또한 기존의 손실보상 kr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접수 받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소는 아래 링크와 같습니다.

https://소상공인손실보상.kr

여기까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신청 대상 및 신청방법 그리고 손실보상 등에 대한 내용은 요기까지 입니다.



전국 방역 지원금 및 지자체 재난지원금 소식 모아보기
https://jumping.infosearch.kr/29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 대상 기준 │ 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