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빨 빠지는 꿈 믿거나 말거나~

이빨 빠지는 꿈 믿거나 말거나~

간밤에 꿈속에서 이빨이 빠지는 을 꾸셨다면 그 의미가 무엇인지 당연히 궁금하실텐데요.

이번 시간에는 이 꿈에 대한 의미와 그리고 유사한 꿈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전문가분들이 답변하신 내용들을 정리한것으로 저와는 관계가 없습니다.

다른 꿈 풀이 :

농구경기하는 꿈
뱀 꿈 풀이

이빨 빠지는 꿈 나쁜 꿈 아냐?

흔히 이빨이 빠지는 꿈은 흉몽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전문가분들도 반반이라 생각하시고 계신데 어떤 전문가분은 이 꿈을 인생의 전환점이라 말씀하시기도 하는데 이유는 치아가 빠지고 다시 난다는 부분을 해석한다면 도전을 하거나 새로운 일을 하게 되는 일도 생가를 할 수 있기에 상황에 따라서 이 해석은 달라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만약 지금 심리적이나 상황적으로 불안한 상태라면 부정적으로 해석이 되니 인생의 전환점이라고 생각하시고 피할 수 없다면 본인 자체가 변화를 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빨 빠지는 꿈 :: 윗니가 빠지는 꿈

이 꿈은 흉몽으로 분류되며 자신의 손윗사람 또는 가족이 사고를 당할 수도 있으며 병에 걸려 병원 신세를 지는 등 주변의 신변 위험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집안에 초상을 치를 수도 있는 매우 좋지 않은 꿈으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랫니가 빠지는 꿈

이 또한 흉몽으로 친척이나 친구 등 사고나 질병 등에 의해서 병원신세를 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며 초상을 치르는 일도 발생할수있는 불길한 꿈으로 주변 지인들에게 각별히 주의를 당부해두세요.

이빨 빠지는 꿈

자신의 덧니가 빠지는 꿈

안타깝지만 이 또한 흉몽으로 위에서는 주변 사람들이었지만 이번 꿈은 자신에게 해당하며 갑작스러운 사고나 어떠한 이유로 병원 신세를 질 수도 있고 건강이 나빠지는 등의 자신의 신변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당분간은 건강을 챙기시고 충분한 휴식 등 자신의 관리에 신경 쓰세요.

누군가에게 맞아서 이빨이 빠지는 꿈

또 흉몽이며 구설수에 휘말려 명예를 실추 당하거나 주변으로부터 싸늘한 시선을 받을 수 있으니 언행이나 행동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송곳니가 빠지는 꿈

누군가와의 관계가 호전되는 것을 암시하며 날카로운 송곳니는 공격성을 뜻하기도 하는데 이게 빠진다는 것은 관계가 호전이 되고 부드럽게 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혹시나 주변 사람과 관계가 안 좋게 유지되었었다면 좋은 관계로 바뀔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는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를 닦다가 잇몸에서 피가 나는 꿈

이 꿈은 흉몽으로 필요하지 않는 지출 또는 계획에도 없던 목돈이 나가는 등 금전적으로 타격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으로 운등 이 없어서 시도하는 일이 실패할 수도 있으니 투자 등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좀 더 미뤄두세요.

사랑니가 빠지는 꿈

실제로도 사랑니를 빼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시원함 등 다양한 기분이 드는 것을 느끼셨을 텐데요.

꿈에서도 이 꿈을 꾸셨다면 과거를 기준으로 잘 안 풀렸던 일들 또는 답답했던 일 등이 잘 풀릴 것으로 풀이되며 작은 희생으로 큰 성과를 얻을 수 있는 꿈이기도 합니다.

이빨 빠지는 꿈

이빨 사이가 벌어진 꿈

이 꿈은 흉몽으로 가정에 좋지 않은 소식이 발생하거나 불화가 생기는 등 혼란스러움을 암시하며 부부 싸움을 크게 해 이혼을 결심할 수도 있으니 서로에게 좀 더 양보하고 배려하려는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이빨 사이가 금이 가는 꿈

이 또한 흉몽으로 친구와 사소한 이유로 말싸움이 생기거나 다툼이 생기는 등 친구와의 우정에 금이 가는 일이 생길 수 있으니 혹시나 싸우셨다면 먼저 다가가 사과를 해보세요.

모든 이빨이 다 빠지는 꿈

흉몽으로 그간 준비해온 사업 또는 일들이 취소되는 등 공들여온 일들이 한순간 무너질 수 있음을 암시하며 또 다른 부분으로는 불의의 사고를 당해 일을 할 수 없는 상황에 처해지는 등 재정적 손실을 입을 수도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이빨에 구멍이 생기는 꿈

흉몽으로 질병에 걸려 병치레를 하기 될 수도 있으니 규칙적인 생활을 하시고 충분한 휴식을 가지시는 등 건강에 신경을 쓰세요.

아프던 이빨이 빠지는 꿈

이 꿈은 길몽 그리고 흉몽이 같이 겹치는 꿈으로 그동안 잘 해결이 안 되던 문제가 해결이 되고 걱정이 사라지며 그간 이 문제로 인해서 쌓여왔던 스트레스가 사라지는 것을 암시하지만 혹시나 주변에 질병을 앓고 있는 환자가 있다면 그 환자분의 병이 더 악화되거나 최악의 경우 죽음의 문턱에 다다를 수도 있으니 특별히 주의가 필요로 한 꿈입니다.

금이빨을 뽑는 꿈

이 꿈도 흉몽으로 지금 다니고 계시는 직장에서 강등 또는 월급 감봉이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고 명예 손실 등을 입어 사회적 지위가 낮아지는 상황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상황이 악화될 수 있음을 암시하며 한순간 본인의 실수로 그간 쌓아올린 모든 것을 잃을 수 있으니 초심을 잃지 않고 조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금이빨로 치료하는 꿈

이 꿈은 길몽으로 귀인의 도움으로 금전으로 큰 도움이 되는 일거리가 들어오거나 큰 목돈이 들어오는 등 재정적으로 풍요로워짐을 암시하는 꿈으로 저조했던 일에서 성과를 올리는 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으니 끝까지 포기하지 마세요.

지금 맡고 계신 일에 최선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이 충치를 뽑는 꿈

길몽으로 본인 스스로의 노력으로 고난과 역경을 이겨낼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으로 풀리지 않았던 문제가 해결되고 힘들었던 상황이 역전되는 등 반전을 노려볼만한 상황으로 모든 일에 자신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임하시면 분명히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틀니를 끼우는 꿈

이 꿈은 길몽으로 어느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서 다운된 분위기를 역전 시킨다거나 어려운 일을 해결할 수 있게 되며 나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줄 귀인을 만나서 정신적으로 안정을 되찾을 수도 있겠습니다.

다만, 틀니를 끼운 부분이 답답하거나 아팠다면 결과적으로는 그 누구도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서 난감한 상황에 처해질 것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여기까지 이빨 빠지는 꿈에 대한 다양한 꿈들 그리고 풀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본인께서 꾸신 꿈이 어떤 상황인지 찾아 보시고 풀이를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