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립준비청년 자립수당 지원 │ 보호종료아동 지원 │ 온라인 신청 방법

자립준비청년 자립수당 지원 │ 보호종료아동 지원 │ 온라인 신청 방법

양육시설 또는 공동생활 가정, 위탁가정 등에서 보호 종료된 아동들의 사회 정착을 돕기 위해 아동복 지서실 또는 가정위탁 대상에게만 만 18세 이후 보호 종료 5년 후까지 매월 30만 원씩 지원하는 제도가 이제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다 자세한 안내는 아래에서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립준비청년 자립수당 지원 ( 보호종료아동 지원 ) 신청 대상

만 18세 도래 해당 연도에 보호 종료 예정자 (보호 종료 30일 이내) 또는 만 18세 이후 보호 종료자로 본인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리인의 경우 기존과 같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자립준비청년 자립수당 지원 │ 보호종료아동 지원 │ 온라인 신청 방법



자립준비청년 자립수당 지원 ( 보호종료아동 지원 ) 온라인 신청 방법





이전에는 자립수당을 신청하려면 본인 또는 대리인이 읍. 면.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이제는 복지로에서 간편하게 자립수당을 24시간 온라인으로 신청 및 처리 상황 조회도 가능해지게 되었습니다.

자립수당을 온라인에서 신청하시려 한다면 아래 방법대로 따라 하시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맨 아래에 있는 복지로 누리집 홈페이지 링크를 방문하셔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시고 자립준비 청년 서비스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서비스 신청 시 기본 정보를 입력하고 개인 정보 활용에 동의 체크 후 구비 서류를 첨부하시면 신청이 접수가 됩니다.

보다 자세한 신청 방법은 복지로 누리집 서비스 신청 → 화면따라하기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구분보호종료 예정 아동보호종료아동(자립준비청년)
아동복지시설가정위탁
방문신청신청자본인 또는 시설종사자본인 또는 대리인
접수처시설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아동 주민등록 상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신청기간보호종료 30일 이내 사전신청 가능상시 신청
온라인신청신청자본인본인
접수처본인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본인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신청기간보호종료 전 30일 이내 사전신청 가능상시 신청 가능
우편 / 팩스 신청해외 유학 등으로 직접 방문 또는 온라인 신청이 제한되는 경우에는 가능(제한 사유 증빙서류 첨부)

복지로 누리집 바로가기

준비 서류

자립준비청년 자립수당 지원 ( 보호종료아동 지원 ) 온라인 신청 시에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입금 받을 통장 사본
  • 사이버 이수증

위 해당 두 파일을 파일 첨부로 업로드해 주시면 됩니다.



사이버 이수증은 아래 링크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고 상단 메뉴 중에 “온라인 교육” 메뉴 중 “기관별 맞춤형 교육” 을 클릭합니다.

[아동권리보장원] 자립교육 클릭하시고 나오는 목록 중에 “(필수) 보호 종료 아동 자립교육” 신청 하기를 클릭하세요.

강의를 다 이수 후 수료증 출력을 하거나 발급창을 휴대폰으로 촬영 하세요.

사이버 이수 교육 홈페이지 바로가기

추천 게시물

대학원생 대출 학자금대출 취업 후 상환 가능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 2022 경기도 청년 지원금 신청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