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 예방접종 확인서 인터넷 발급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 예방접종 확인서 인터넷 발급

보통 코로나 예방접종을 하면 증명서로 대부분 쿠브 ( COOV) 앱을 많이 이용하지만 간혹 회사 등에서 종이로 된 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쿠브 앱이 아닌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드립니다.

쿠브 앱 관련 내용은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백신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 쿠브 ( COOV ) 다운로드 및 신청절차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예방접종 확인서 발급

우선 아래의 링크로 질병관리청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참고로 모바일보다는 프린터기 연결된 PC로 진행하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질병관리청 홈페이지 접속하기 CLICK

위 홈페이지를 접속하셨다면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셔서 따라 하세요.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질병관리청 PC 메인화면 모습

위 질병관리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이미지와 같이 위 측 상단 메뉴 중 “예방접종증명서” 메뉴를 클릭하세요.

혹시 이미지가 작아서 글씨가 제대로 안 보이신다면 질병관리청 PC 메인 접속 -> 전자 민원 서비스 -> 예방접종 증명서 순으로 이동하세요.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증명서 선택화면

첫번째 이미지와 같이 메뉴를 누르셨다면 위(▲) 이미지처럼 국문 / 영문 둘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보이는데 여기서 필요에 따라서 선택을 해주세요.

위 국문 / 영문 중 선택을 하셨다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 회원가입이 필요로하며 본인인증 수단으로 공동 또는 금융 인증서가 PC에 있어야 합니다.

개인 범용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따라하기

회원가입이 끝나셨다면 국문 또는 영문 예방접종 증명서 신청 페이지로 넘어가고 본인 예방접종 증명서 신청이라는 부분에 증명서 신청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셨다면 예방접종 확인서 발급 양식이 나오니 읽어보시고 필요에 맞게 체크를 하신 후 하단에 신청 버튼을 누르시고 예방접종 증명서 신청내역으로 가시면 거의 바로 발급되며 문서 출력 버튼을 누르시면 프린터로 인쇄가 가능합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인터넷 발급 다른곳

위 내용은 질병관리청 홈페이지에서 예방접종 확인서 인터넷 발급 신청하는 부분에 대해서 안내를 드렸고 아래에는 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해서 인터넷 발급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 예방접종 확인서 신청하기 CLICK

위 링크로 이동하시면 정부 24 홈페이지 예방접종 증명서 신청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예방접종 확인서 인터넷 발급
정부 24 코로나 접종 증명서 신청 페이지 모습

위 정부 24 홈페이지 링크를 누르시면 위(▲) 이미지처럼 해당 페이지로 이동이되며 해당 확인서를 발급받을때는 회원/비회원 신청이 가능한데 공인인증서 등으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셔야 합니다.

간편인증서 ( PASS 등등 )으로도 인증이 가능해 편리합니다.

끝으로..

요즘 코로나 때문에 많이들 힘드시죠?

백신 맞은 사람과 안 맞은 사람 차별 대우에 지금 보다 더 방역을 강화하겠다고 하니 소상공인 분들도 많이 힘드신 상황일 거예요.

그래도 어쩌겠어요.. 코로나가 종식되지 않고 계속 번지는데…

우리 힘내서 더 파이팅 해봅시다!

다들 코로나 주의하시고 오늘 공유해 드린 코로나 예방접종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날씨가 많이 추워졌는데 감기들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