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풍수해보험료 취약계층 전액지원

풍수해보험료 취약계층 전액지원

정부에서 취약계층을 위해 풍수해 보험료 전액을 지원하는 정책이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기존과 바뀐 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아래에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망설이지 마시고 신청하세요.

풍수해보험료 란?

풍수해보험은 보험료가 저렴하며 혹여나 예기치 못한 태풍, 호우, 홍수 등 풍수해로 입은 피해를 보상해 주는 정책보험입니다.

보상 풍수해로는 태풍과 홍수, 호우, 해일, 강풍 그리고 풍랑, 대설, 지진 등이 해당합니다.

풍수해보험료 전액 지원?





재해에 취약한 저소득층이 해당 보험을 가입한다면 2022년 4월 5일부터 지방자치단체 또는 정부에서 보험료 전액을 지원해 준다고 합니다.

풍수해보험료 취약계층 지원

지원 대상

과거에 자연재해로 인해서 재난지원금 또는 풍수해보험금을 받은 이력이 있거나 풍수해보험 가입 촉진 계획 대상에 포함된 보험목적물 중 저소득층이 실제 거주하고있는 보험목적물을 풍수해보험에 가입하는 경우 보험료 전액 지원 대상에 해당합니다.

정책 변경 사항





기존에는 주택의 경우 일반 70%~92%를 지원했고 차상위계층의 경우 77.5%~92%를 지원.

기초생활수급자는 86.5%~92%를 지원

그리고 온실의 경우 70~92%를 지원하였고 지자체에서 추가로 최대 지원시 보험료의 92%까지 지원을 했었습니다.

소상공인의 상가 또는 공장의 경우 70~92%를 지원했고 온실과 동일하게 지자체 추가 지원시 최대 보험료의 92%를 지원했습니다.

바뀐 현재는 기초생활수급자 ,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이 실제 살고있는 보험목적물을 풍수해보험에 가입시에 풍수해 보험료 전액을 다 지원하도록 바뀌었습니다.

참고 사항

만약 보험을 가입하고 있는 상태에서 반복적으로 피해를 입었거나 보험 가입 후에 재난지원금 지원 기준을 상향하는 등의 사유로 지급받는 보험금이 재난지원금 보다 더 적을 경우 차액을 재난지원금으로 지급하게 됩니다.

단, 풍수해보험가입 금액을 재난지원금 지원 기준보다 적게 가입을 한 경우 지급받는 보험금이 재난지원금 보다도 적더라도 차액 지급 대상에서는 제외됩니다.

신청 및 상담

풍수해보험료 취약계층 전액 지원에 관한 상담이나 신청을 하시고자 하신다면 전국 시.군.구 재난관리부서나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 하셔도되며 아래 보험사 홈페이지를 방문해 문의 또는 대표번호로 유선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DB 손해보험현대해상
삼성화재KB 손해보험
NH 농협 손해보험



추천 게시물
아동수당 신청 │ 2022 아동수당 만8세 │ 계좌변경
첫만남이용권 신청 2022│ 사용처 │ 사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