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 범용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따라하기

개인 범용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따라하기

 

 

공동인증서에는 3종류가 있는데 개인사업자/법인사업자 그리고 일반 개인이 이용하는 인증서가 있으며 사용용도에서 차이가 조금 납니다..

개인의 경우 디지털증명 역활을하며 인감과 같습니다.

보통 사업자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조회 등 그외 다양한 사업을 목적으로 활용되지만 개인의 경우는 증권거래나 그외 가입할때 인증 요구를 하는곳에서 활용되기도 합니다.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개인 범용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공인인증서와 차이

 

 

보통 개인이 인터넷뱅킹 등을 목적으로 할 경우 공인인증서를 무료로 신청해 이용이 가능하지만 이 범용 공동인증서는 유료로 보통 사용기간이 1년 / 3년 두가지가 있으며 1년의 경우 4400원 , 3년의 경우 12000원정도하며 이 가격은 발급하는 곳에따라 다소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개인 범용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어디서하나?

 

 

개인 범용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국내에서 해당 발급 서비스를 하는 곳 기관 몇 군데가 있으며 그중 포털에서 검색하면 나오는 두 군데를 아래에 링크로 걸어 놓을 테니 둘러보시고 마음에 드시는 곳 이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광고 X)

 

 


signgate 한국전자인증

 

 

▲ 위 버튼들중 본인께서 마음에 드시는것을 선택해 신청을 하시면 되세요.

 

 

 

 

보통 개인 범용 공동인증서는 당일 바로 발급이되며 이때 필요한것은 신청서 프린터가 가능해야하며 혹시나 없으시다면 가까운 PC 또는 문구점 등에서 신청서를 1부 출력 하셔서 가지고 가셔야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신 후 원하시는 기간 선택하시고 서류 제출 방법을 주변에 가까운 기관으로 선택하시고 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되오며 신청서를 출력하라는 멘트가 나오면 프린터로 출력하시고 프린터 한 신청 서류를 선택하신 신청기관으로 이동하셔서 서류를 제출하신 후 발급을 받으시면 되는데 기관마다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해당 고객센터에서 먼저 상담을 받으신 후 신청을 진행하세요.

 

※ 알아 두셔야 하는 부분은 외국인 , 미성년자는 신청을 할 수 없으며 신청하신 주변에 가까운 서류제출기관으로 방문하셔서 서류를 제출하시고 개인 공동인증서 발급을 하실꺼라면 신원확인을 할 수 있는 운전면허증 , 주민등록증 등을 지참후 방문하세요.

 

 

 

 

갱신 주기를 놓치면 처음부터 다시..

 

 

혹시나 만약 잊어버리시고 갱신 주기를 맞추지 못하신다면 위에서 읽으시면서 내려온 신청 방법대로 개인 범용 공동 인증서 발급방법에 따라서 또 발급을 받으셔야 하니 꼭 갱신 주기는 챙기세요.

 

 

끝으로..

 

 

여기까지 개인 범용 공동 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발급받으시는 데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