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 Z 플립 3 갤럭시 Z 폴드 3 사전예약 및 출시일 가격 톰 브라운 에디션

갤럭시 Z 플립 3 갤럭시 Z 폴드 3 사전예약 및 출시일 가격 톰 브라운 에디션

이번 8월 12일부터 삼성전자가 폴더블 스마트폰으로 승부를 보려고 하나 봅니다.

이전의 가격보다 대폭 낮춘 가격 그리고 활용성을 극대화해서 이제는 접는 폴더블 스마트폰 시대를 만들려는 전략을 내세운거 같습니다.

쿠팡에서 갤럭시 Z 폴드 3 / 갤럭시 Z 플립 3 사전예약 둘러보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Z 플립 3 갤럭시 Z 폴드 3 삼성 하반기 전략

이전까지는 삼성이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많이 밀었다면 하반기에는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내세우지 않고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Z 플립 3와 갤럭시 Z 폴드 3를 출시하기로 했는데요.

이번 하반기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갤럭시Z 시리즈로 결정이 된듯합니다.

갤럭시 Z 플립 3 갤럭시 Z 폴드 3
갤럭시 Z 플립 3 갤럭시 Z 폴더 3 스펙

갤럭시 Z 플립 3 갤럭시 Z 폴드 3 폴더블 스마트폰 주목할 내용은?

이번에 출시되는 갤럭시 Z 폴드 3는 삼성전자의 3세대 폴더블 스마트폰인데 화면 문제로 골치아팠던 갤럭시 폴드 1세대부터 2세대는 디스플레이가 커지고 내구성 강화가 되었고 이번에 출시하는 폴드 3는 처음으로 S펜이 지원이되고 IPX8 수준의 방수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IPX8 방수 수준은?

수심 1M 정도에서 30분을 측정하는 기준으로 일상에서 예를 들자면 샤워할때 사용하거나 비를 맞아도되는 수준입니다.

폴더블 스마트폰에서 방수 부분은 힌지라는 파트때문에 방수 기능을 적용시킨다는게 상당히 어려운 기술로 알려졌는데 삼성전자는 이 부분을 특수설계해 양쪽으로 나눠진 기기 본체에 탑재된 반도체에 물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갤럭시 Z 시리즈가 3세대까지 오면서 점점 완성도가 올라가고 방수 기능까지 완벽하게 적용되면서 폴더블 스마트폰의 상품성이 점점 개선되어가고 있는거 같습니다.

또한, 갤럭시 Z 플립 3 갤럭시 Z 폴드 3는 고릴라글라스빅터스가 사용되어서 내구성을 강화하였고 프레임에 사용된 알루미늄 역시 강성이 강화된 아머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강력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고 삼성전자는 말합니다.

아쉬운 카메라 구성 하지만..

카메라 구성이 다소 아쉽지만 그래도 준수한 수준의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갤럭시 Z 플립 3는 12MP + 12MP 조합으로 구성되었으며 갤럭시 Z 폴드 3는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되었고 12MP + 12MP + 12MP 그리고 망원카메라가 추가되었습니다.

다음 세대에서는 좀 더 강력한 카메라센서가 탑재되어 폴더블폼펙터에서 스펙이 더 좋은 카메라 스펙으로 나왔으면 하는 개인적 바램입니다.

갤럭시 Z 폴드 3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는 6.2인치 외부 디스플레이와 7.6인치 내부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고 전작의 경우 내부에만 적용되었던 120Hz 고주사율 패널이 갤럭시 Z 3 폴드에도 적용이 되었습니다.

전작의 경우 고주사율 기능이 내부 패널에만 적용이 되면서 내부 패널과 외부 패널 사용시에 터치 이질감이 다소 느껴졌었는데 이번 갤럭시 Z 폴드 3에만 모든 패널에서 120Hz 옵션을 제공이 되면서 단점이었던 이부분이 해소될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삼성 스마트폰 최초로 언더디스플레이카메라 ( UDC ) 가 적용되었는데 언더디스플레이카메라 또는 언더패널카메라 ( UPC ) 라고 불리는 기술은 전면 카메라 패널 아래에 배치해서 동영상 재생 시 전면 카메라가 보이지 않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즉, 카메라 구멍이 동영상 재생시 전혀 보이지 않아서 신경쓰이거나 동영상 시청시 방해받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이 기술은 1세대 기술이 탑재되어 있는것으로 앞으로 더 많은 발전이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지만 현재는 생산량 문제로 인해서 바형 스마트폰에서는 만나기 어려울거 같습니다.

소프트웨어 변화

삼성은 최근에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결합을 많이 강조하고 있는데 이번 갤럭시 Z 폴드 3에서도 이부분에 대해서 강조했습니다.

다양한 협력을 통해 폴더블폼펙터에 적합한 UI를 선보인다고 하며 이를 통해서 더 효율적인 화면 활용이 가능해지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갤럭시 Z 폴드 3 갤럭시 Z 플립 3
공개된 갤럭시 Z 플립 3

대화면이냐 패션아이템이냐

이번 출시되는 두 종류는 똑같은 폴더블 스마트폰이지만 타겟 연령층이 다르다고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Z 폴드 3는 화면을 양옆으로 열리는 형태로 대화면이 특징이고 전작과 동일하게 6.2인치에 슈퍼 아몰레드 커버 디스플레이에 7.6인치 메인 디스플레이를 갖추었습니다.

거기다가 전작과 다르게 S 펜을 지원하기에 폴더블 스마트폰 최초로 대화면에 S 펜을 사용할 수가 있어서 활용성은 더 높을 것 같습니다.

다만, 갤럭시 노트처럼 S 펜을 기기 자체 내에 탑재되는 게 아니라 따로 소지하고 다녀야 합니다.

갤럭시 Z 플립 3의 경우는 단순히 휴대폰으로만 사용하는게 아니라 화장품 콤팩트처럼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으로 유명 브랜드 톰 브라운과 협업해 많은 인기를 끌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용자들은 겉표면에 스티커를 붙이거나 자기만의 스타일로 꾸미는 등 인기였는데 이번에 새로 출시되는 플립 3는 색상이 전작보다 다양해 구매자들에게 더 다양한 패션 아이템으로서 인기를 끌수있을꺼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출시이후에는 전작과 같이 Z 플립 3를 꾸밀수있는 다양한 스티커도 제공할것으로 보여집니다.

전작보다 내구성도 강화되었고 커버 디스플레이 화면 크기도 기존에 1.1인치에서 1.8인치로 대폭 커져서 사용성 측면에서도 한층 개선된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합니다.

이번에도 톰 브라운 에디션 출시

갤럭시 Z 플립 3 갤럭시 Z 폴드 3
갤럭시 Z 폴드 3 톰 브라운 에디션 ( 출처 : 삼성전자 공식홈페이지 )

갤럭시 Z 플립 3 갤럭시 Z 폴드 3 둘다 이번에도 톰 브라운 에디션이 출시되는데 전작의 경우 흰색 바탕에 삼색선이 있었지만 이번 톰 브라운 에디션은 다른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이 톰 브라운 에디션은 흰색 바탕에 삼색선이 제품의 모서리에 감싸고 있는 디자인입니다.

그리고 함께 제공되는 갤럭시버즈2 톰 브라운 에디션과 갤럭시워치 4 톰 브라운 에디션 모두 흰색 바탕에 삼색선이 적용된 디자인으로 변경되고 악세사리 역시 흰색 바탕에 삼색선이 적용되어서 통일감을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 Z 폴드 3 톰 브라운 에디션의 경우엔 S펜 역시도 톰 브라운 에디션으로 제공이 됩니다.

갤럭시 Z 플립 3
갤럭시 Z 플립 3 톰 브라운 에디션 ( 출처 : 삼성전자 공식홈페이지 )

출시 가격 및 출시일은?

업계에 따르면 갤럭시 Z 폴드 3는 256GB 모델이 199만원대 , 512GB 모델이 209만원대로 예상하고 있다고하며 갤럭시 Z 플립 3는 256GB 단일 용량으로만 나오고 가격대는 125만원이 될것으로 예상.

전작 두종류의 가격에 비해서 이번 가격은 40만원정도가 낮아진것으로 갤럭시 Z 폴드 시리즈가 200만원대 밑으로 내려간건 처음입니다.

폴더블 스마트폰 대세화를 선언한 삼성인만큼 높은 장벽으로 느껴졌던 가격대를 낮춘것으로 보입니다.

사전예약은 8월17일부터 시작되며 공식 출시는 27일 사전예약자 대상으로 개통은 24일부터 진행됩니다.

읽어볼만한 다른 글 :

5차 재난지원금 건강보험료 기준 직장인 지역 가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