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후 1순위가 안되는 이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후 1순위가 안되는 이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

아직 웹SEO에 대한 지식이없는 분들의 경우 대부분 어떻게 메타태그는 보고 따라 하고공부를 하든해서 웹마스터도구에 등록은 했지만 등록만하면 다 상위에 노출되는줄 알고 매일 열심히 검색해 보지만 시간이 흘러도 다른 관계없는 홈페이지가 상단에 노출되고 있어서 답답하신적 종종 있으셨을거에요.

또는, 홈페이지 주소를 바꾸고 새로 등록했는데 예전 도메인이 상단에 반영되고 새로 등록한 도메인이 순위가 낮게 나오는 경우도 경험해 보셨을겁니다.

이런 경우 이유는 둘다 공통점이 있으며 이 과정에서 결정이 된다고 보셔도 무방하며 이 과정을 거치지 않으셨다면 마냥 기다려도 저 밑에 내 공식홈페이지가 보일것입니다.

홈페이지 검색 SEO 고급과정 교육 신청은 :

https://m.expert.naver.com/mobile/expert/product/detail?storeId=100020765&productId=100042102

참고 글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

메타태그 등록 방법 쉬워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 순위가 낮은 이유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

과거에는 직접 네이버에 요청해서 승인나면 사이트 영역에 노출되곤 했고 자신의 상호이면서 관계된 연관 업체명이 없다면 당연히 1등으로 노출되어 큰 문제가 아니었습니다만,

요즘은 구글 최적화를 따라가다보니 네이버도 신규 도메인을 등록하면 검색 순위가 애당초 낮아버리거나 안보이는 경우도 자주 있습니다.

이는 도메인에 대한 신뢰성을 따져서 상단에 노출해주는 과정때문에 빚어지는 결과로 아무리 자신의 상호라고해도 신규도메인이라면 브랜드 검색결과 노출이 안되게 됩니다.

네이버의 경우 자신들의 독보적인 AI 문서평가 시스템을 적용해 1차로 검색결과에 나오는 문서들을 평가해 점수로 나누며 이를 우선 기본 순위로 배정하게 되는데 해당 검색어로 반영되는 문서들중 우선적으로 네이버에서 평가가 높은 도메인이 우선 노출이되며 다음으로 신뢰도가 높은 문서가 상단에 오르게 됩니다.

이런 구조때문에 애당초 AI 문서평가에서부터 홈페이지 평가가 낮다면 당연히 기본적으로 뒷페이지에 내 홈페이지가 노출되고 어떠한 SEO 액션없이는 올라갈수조차 없는 구조가 되는것이고 여기서 중요한건 이 평가가 낮은 상태에서 SEO 과정을 거친다해도 힘을 제대로 못받아서 몇달이 지나도 뒷페이지에 있게 됩니다.

한마디로 요즘은 구조화된 홈페이지에 도메인 SEO 과정은 필수가 되버린것이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후 상위에 노출이 되려면?

위에서 언급했듯이 1차는 AI문서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야 한다는것입니다.

요즘은 글쓰는것조차 구조화된 글로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예전에 우리가 아는 블로그에 글쓰듯이 이미지 올리고 글쓰고 이미지 올리고 글쓰고 대충 이렇게 쓰는 방식은 이제 큰 의미가 없고 이미지도 알트태그를 넣어줘야하며 글에는 H2 H3 H4 등의 태그를 넣어줘야 로봇도 문서에 대해서 어느정도 점수를 1점이라도 더 주게되는 구조입니다.

홈페이지도 기본적으로 요즘은 모바일 반응형 / 메뉴구조 간소화 / 로딩속도 / https 등 조건이 다양해졌으며 아직 네이버는 이런 속도 부분에 대해서 강압은 크게 없지만 구글은 이미 현재 모바일 로딩 속도가 느리면 순위에도 영향이 가게 바뀌고 있어서 사이트가 느릴수록 순위에 영향을 많이 받게되다보니 단순하고 화려하지 않으며 쓸대없는 자바 , css 활성을 낮추고 이미지 로딩도 접속과 동시에 로딩되는것이 아니라 이용자가 스크롤을 내려야 로딩되게끔 바뀌고 있습니다.

사설이 길어졌는데 1차적으로는 사이트를 신경써야하고 2차는 확산 ( 백링크 ) 가 가장 중요한데 블랙햇 방식으로 걸게되면 패널티를 받게되며 점점 나락으로 떨어지는 자신의 홈페이지를 볼수가 있을것 입니다.

사실 SEO 전문가들도 포털에서 요구하는 모든 SEO 조건을 다 갖추지는 못하지만 그중 영향력이 높은 부분을 주핵심으로 다루고 있는 상황이라 완벽한 최적화라는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장시간으로 보고 꾸준히 내 도메인이 검색봇과 친분을 쌓는다면 상위에 노출이 되지 말라고해도 알아서 상단에 올라가고 그만큼 유입자도 늘것입니다.

제일 어려운 부분이 바로 이부분이기도한데 정석의 길을 가려면 어쩔수없는 부분으로 이는 홈페이지 운영자가 선택해야할 부분입니다.

어뷰징으로 단기간에 노출을 원하는지 시간은 늦더라도 먼 미래를 위해서 정석으로 갈건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 SEO

블랙햇 패널티는 어떻게 알수가 있나?

사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후 대부분 얼마되지 않아서 블랙햇으로 인위적인 SEO 작업들을 시작하는데 초반에 어찌 뜨더라도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서 인위적으로 올린것은 언젠간 롤링돌거나 스팸 잡아 낼때에 같이 누락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운좋아서 몇번 피해가다 결국 누락되는 홈페이지도 많이 봐왔고 직접 경험도 많이 했는데 정말 빡빡하게 블랙햇을해도 살아남아서 문제없이 노출되는 홈페이지도 많이 있습니다.

그건 정말 말그대로 운일뿐 100% 누락이 없다고는 누구도 장담할수가 없습니다. 혹시나 달콤한 속삭임으로 저렴하게 웹사이트 상단에 노출해줄께! 라고 하더라도 가격에 혹해서 넘어가는 경우는 없으시기 바랍니다.

만약 진행하고자 하신다면 세컨 홈페이지로 진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공식홈페이지는 절대 대행사에 맡기는거 아니라고 하는 이유가 아는 분들도 좀 당하셨는데 막상 누락이되면 자기네들 때문에 누락되었다는 증거가 있냐고 있으면 대보라고.. 역으로 공격프로그램 만들어서 그거 쓰는게 낫겠다고.. 이런 말로 얼버무리다 시간만 때우다 결국 광고주들이 지쳐서 그냥 홈페이지 만든 돈만 날리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독하신분은 민사소송을 거는 분도 계셨고…

어찌되었던 이 블랙햇에 패널티를 받게되면 우선 메인 도메인이 검색결과에서 사라지며 그동안 반영되어있던 게시물도 하나둘 사라지게 됩니다.

이후 영구적으로 해당 도메인은 네이버에 반영이 안되며 도메인을 버려야 하는 지경까지 올수가 있으니 신중한 선택이 필요로 합니다.

글 내용이 너무 극단적이라 생각하실 수 있는데 어디까지나 경험이고 현실적인 부분이라 꼭 강조하고 싶은 부분이라 그렇습니다.

현재는…

지금 현재는 오롯이 도메인 힘으로 결정나는게 더 강하며 신뢰도가 높을수록 검색 순위에 높게 오를수가 있기 때문에 신규는 사실 메인 키워드 (일명 : 돈되는 키워드) 는 거의 못들어간다 보시면되고 그나마 경쟁할수있고 상위에 오를수있는 키워드는 서브 키워드들인데… 서브?? 그게 뭐야? 하시는 분들은 아래 별표를 참고 하세요.

★ 서브키워드 : 연관검색어 or 자동완성어로 만들어져있는 검색어로 월조회량이 메인급 키워드보다 현저히 낮다는게 단점이긴 하지만 그래도 그런 키워드를 많이 노출해두면 오히려 좋을때도 있습니다.

결론은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을 하시고 난뒤 순위가 낮게 나온다면 AI문서평가가 낮으며 도메인 신뢰도도 낮아서 순위가 낮게 나온다 라고 알고 계시면되고 이를 해결 하시려면 남들 사이트도 분석도 해보시고 SEO 공부도 다양하게 해보시는걸 권해드립니다.

인터넷에 나온 내용들은 100%가 없으며 실제 핵심은 돈도 안되는데 공짜로 풀리도 없고 교육비 또한 비싸기 때문에 거의 수박 겉핥기식일뿐.

돈을 안쓰고 SEO 과정을 알려면 오로지 경험을 쌓는 방법이 유일합니다.

만약 홈페이지로 돈을 벌으셔야 한다면 무조건 마스터 해야하는것이 SEO입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을 했다고 다가 아니라 많은 과정이 남아있으니 우선 하나둘 자료들을 찾아보고 이해를 하고 이해가되면 실험을 해보고 그러다보면 노하우가 쌓이고 어느세 전문가가 되어 있는 자신을 보실 수 있으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