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휴대폰 본인인증 불가 이유 및 해결방법

네이버 휴대폰 본인인증 불가 이유 및 해결방법

예전에는 네이버 아이디 가입할때 귀찮아서 아무런 이름과 생년월일을 적어서 회원가입해도 본인인증에는 문제가 없었는데 네이버에서 이제는 인증방식을 바꿔버려서 계정 명의자 정보와 휴대폰 명의자 정보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에 휴대폰으로 인증번호를 받을 수 없도록 했습니다.

그로인해서 요즘 지식인에도 이와 관련해 질문이 많이 생성되고 있는데 네이버는 뭔가를 업데이트하면 이용자들이 인식할수 있도록 여러군데 눈에 띄게 알려줘야 하는데 꼭 공지사항이네 공식블로그에만 딱 올려두고 끝이라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더욱 이유를 찾기가 힘들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이 글에서는 어떻게하면 본인 인증을 할수있는에 대해서 다루어 보려고 합니다.

네이버에서 하라는 방식을 참고해 작성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다른 글 읽어보기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건강보험료 하위 소득 80% 기준은?

네이버 지식인 엑스퍼트 자격조건 채택 1000건?

네이버 블로그 동영상 업로드 1G 크기 용량 늘리기

애드센스 cpc 단가 올리는법

네이버 휴대폰 본인인증 불가 이유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이제는 핸드폰 명의자와 계정 명의자 정보가 동일하지 않을 경우에는 인증번호를 받을 수 없으며 다른 수단을 이용해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이 방식 또한 불가능하다면 사실상 인증 받을 방법이 따로 없는듯 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가 대표적인게 제 예상으로 광고 마케팅용으로 해외에서 또는 대포폰 등으로 비실명 계정이 우후죽순 대량으로 만들어지고 있어 이를 막기위한게 가장 커 보이고 두번째 이유로는 추측이지만 인터넷 실명제 얘기가 나오고 있어서 이를 준비하는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네이버 휴대폰 본인인증 해결 어떻게 해야할까?

100% 이 방법이 다 해결된다고는 할수가 없겠지만 우선 네이버가 알려주는것이니 어느정도 해결은 가능하리라 생각하며 미성년자 인증 부분에 대해서는 안내된 사항이 없어서 답을 드릴수가 없습니다.

네이버 휴대폰 본인인증
네이버에서 공지항 pass 인증방식

네이버 본인인증 문자가 안올때

1. 첫번째 방법으로는 통신사 본인확인 서비스 ( pass 등 )을 이용해 본인인증을 하는 방법이 있는데 문자로 오는게 아니라 앱을 설치해두고 가입해두었다면 앱 알림 방식으로 옵니다.
만약 이방식으로 알림이 뜨지 않는다면 위 이미지처럼 아래 링크를 타고 가셔서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https://help.naver.com/support/contents/contents.help?serviceNo=532&categoryNo=23413

PASS 방식으로도 본인인증이 불가능 하다면?

위와 같은 방식으로 PASS 본인인증을 시도해도 알림이 안온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도 시도해 보시라고 링크를 같이 걸어 두겠습니다. 고객센터에 요청하는 링크로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이 되어 있으셔야 합니다.

https://help.naver.com/support/contents/contents.help?serviceNo=532&categoryNo=21943

위 방법이 100% 해결 방안이라고 할수는 없겠지만 네이버가 알려주는 방법이 저기까지라서 딱히 현재는 해보는 방법뿐이 없어 보입니다.

미성년자는 어떻게 본인인증을 받나요??

네이버 휴대폰 본인인증 불가
본인인증이 불가능하다면 채팅 상담을 받아 보세요.

따로 안내된것이 없는거보니 동일하게 저렇게 인증을 시도해 보셔야 할거 같습니다. 아니면 부모님의 동의가 필요 할수가 있을수 있고요.

네이버 본인인증 문자 수신이 안될때 위와 같이 한번 시도를 해보시고 그래도 안되신다면 채팅상담을 통해서 상담을 받아 보셔야 할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