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4강 진출!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4강 진출!

오늘 아침에 여자배구 보신분들 소리 좀 지르시지 않았나요!?

아침에 도쿄올림픽 뭐볼거 있나 싶어서 일정표를 확인하다가!

아차! 오늘 여자 배구 8강전 하지! 하며 부랴부랴 TV를 켰습니다.

경기 초반에는 너무 끌려가는 느낌이어서 속상했지만 2세트때부터 갑자기 눈에 레이저가 나오더니 크게 앞서며 점수를 리드해가는거보고 아… 이길수있을까? 이길꺼야 하고 희망을 가지면서 경기내내 손모아서 지켜보았고 평소 김연경 선수 팬이라 마음속으로 킹연경! 킹연경! 식빵 킹연경! 외치며 열심히 응원하며 점수 상대가 먹을때마다 아!~~~ 하며 같이 속상해 했습니다..ㅎㅎ;;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터키와 8강전 승리후 기뻐하는 선수들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8강 상대는 세계 4위 터키!

우리나라 여자 배구는 세계랭킹 13위로 상대 터키는 세계랭킹이 무려 4위인 나라인데 이런 나라를 이기고 9년만에 올림픽 4강 신화를 재현해 버린 장한 우리나라 여자 배구팀~!

초반에 경기가 잘 안풀리고 있다는게 김연경 선수 표정만 봐도 알수있겠더라구요..

김연경 선수는 사실 이번 도쿄올림픽 출전을 마지막으로 은퇴를 한다고 하는데 이번 터키전에서 후회하지않는 경기가 되기위해 최선을 다 했고 감독님이 전술을 잘 짜주셨고 모든 스탭들도 이번 경기를 위해서 많이 고생하셨다고 합니다.

그 덕분에 9년만의 쾌거로 도쿄올림픽 4강 진출이라는 결과가 나오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터키전 정말 손에 땀을 쥐는 경기!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기뻐하는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선수들

보신 분들은 다 아실텐데 초반 1세트때 따라갈듯하다 17-25로 한세트를 내주고 2세트부터는 선수들 눈에 레이저가 나올듯한 표정으로 김연경 선수 및 팀 선수들이 잘해주어서 25-17로 1세트 점수 반대로 우리나라 대표팀이 1점을 가져왔습니다.

1세트때 흔들렸던 수비와 블로킹이 살아나고 세트 초반에 양효진 선수가 블로킹 2개를 잡으면서 흐름을 우리 대한민국 팀 쪽으로 가져왔습니다.

박정아 선수의 공격에도 불이 붙어 터키를 압박했고 결국 2세트는 우리가 1점을 가져왔습니다.

초반에 8대4 더블스코어로 대한민국이 리드를 잡고 터키를 압박해 갔습니다.

10대6 상황에서 김수지 선수의 서브득점 및 김연경의 강스파이크로 2점을 추가 했습니다.

12대7 상황에서 상대팀 터키팀의 실책 등으로 연속 5득점을 올려 승부를 내었는데 2세트에서만 양효진 선수가 블로킹을 3개나 잡았습니다.

이어서 3세트때 세트 초반에 8대5로 앞섰지만 계속 1~2점차로 이후 접전을 펼쳤고 21대21 동점 상황에서 김연경 선수의 분노의 공격으로 2점을 추가로 더 내며 2점차를 앞섰지만 바로 이어서 터키팀에서 1점을 따라붙어 23대 22 상황에서 교체되어 들어온 정지윤 선수의 스파이크로 세트포인트에 도달했습니다.

이후부터 우리 대표팀은 심판의 의아한 네트터치 그리고 캐치볼 파울을 선언해 터키에 2점을 내주게 되었고 24대24로 듀스를 허용.

이후 26대26 동점 상황에서 상대 터치네트 범실로 도망가며 박정아 선수의 터치아웃 득점을 더해서 3세트를 한국이 이겼습니다.

잠깐! 보는 캐치볼 파울이란?

도코올림픽 여자 배구 캐치볼 파울 심판 오심! 진정한 캐치볼 파울은 이거다!

위 영상에서도 나오듯 명백한 캐치볼 파울은 이건데 아까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8강전에서는 말도 안되게 그걸 캐치볼 파울로 판단해서…!!!

이어서 4세트 시작하면서 한국 대표팀은 또 터키에 끌려가다시피 하며 초반에 2대8로 차이가 났고 김연경 선수가 지나친 항의를 한것 때문에 레드카드를 받고 상대에게 1점을 줘버려서 불리한 상황에 교체로 들어온 정지윤 선수가 연속 득점을 올리며 김연경도 이에 가세해 점수차는 9대12까지 좁혀졌습니다.

추격에 추격을 더해 14대 16까지 따라갔지만 터키의 반격이 너무 거세 연속 4점을 내주고 다시 14대20으로 점수가 벌어진 상황!

결국 4세트는 14대20으로 터키가 승리를 가져갔습니다.

중계석에서는 우리 대표팀이 5세트 승률이 100%라고 언급을하며 터키는 50%라고 다만 이거는 통계일뿐이지 경기는 지켜봐야 안다고하며 좀 더 힘내주기를 바랬습니다.

운명의 5세트 시작!

경기 시작후 김연경 선수가 선취점을 냈는데 터키도 바로 반격에 나서며 우리나라 대표님 서브리시브가 흔들리며 세트 초반에는 3대6으로 끌려갔습니다.

다시 화이팅을 외치는 우리나라 대표팀은 박정아 선수의 스파이크와 김희진 선수의 블로킹으로 다시 터키팀 점수를 추격해 갔습니다.

박정아 선수의 공격으로 점수는 7대7 동점을 만들며 터키팀의 범실로 8대7로 역전에 성공.

하지만, 표승주 선수의 서브 미스와 상대 서브득점으로 9대10으로 역전을 허용해 버린 상황에서 식빵! 김연경 선수의 매서운 스파이크로 10대10 동점을 만드는데 성공했습니다.

이후 김연경 선수의 공격으로 재역전에 성공하며 박은진 선수의 서브에 리시브가 무너지며 공격 범실로 이어지며 점수는 13대10으로 한국팀이 앞서는 상황에서 터키의 블로킹 득점으로 인해 13대11 매치 포인트에 도달한 상황에서 터키팀도 그냥 물러서지 않고 연속 2점을 내서 14대13까지 따라 붙은 상황.

지금도 마지막 상황 생각하면 감격에 코끗이 찡한데 김연경 선수가 상대의 블로킹과 수비를 뚫고서 상대 코트에 강스파이크를 내리꽂아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선수팀이 4강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1세트부터 5세트 경기내내 손에 땀을쥐게한 경기였습니다.

김연경 선수는 오늘 무려 28득점을 내면서 터키 한국 TOP득점3중에 1등이었습니다.

2등으로 박정아 선수가 16점을 냈고 센터 양효진 선수도 11점을 냈는데 11점중 블로킹만 6점을 만들었고 김희진 선수도 블로킹3점등 총 9점을내 수훈을 세웠습니다!

세계 4위권 터키 정말 강한 팀!

올림픽 여자배구 4강 진출
터키팀과의 8강전 승리후 포즈를 취하는 여자 배구 대표팀

세계 4위.. 절대 호락호락한 팀이 아니었습니다..

정말 우세했고 파워나 기술적으로도 대단했으며 그간 중계를 봐온 팀들중 정말 강하구나 하는것을 제대로 느낀 오늘 경기!

하지만,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대표팀의 투지를 넘지는 못했습니다.

정말 장하고 대단합니다!

팀 리더 김연경!

전날 밤 한숨을 제대로 못자며 뒤척이다 눈을뜨니 새벽5시..

잡생각과 긴장감에 잠을 제대로 못자서 많이 피곤한 상태였을텐데 오늘 정말 활약 대단했고 팀원들 사기 끌어올리기위해 최선을 다 해주는 모습 정말 보기 좋았습니다.

노련하게 스파이크를 때리는 척 페이크 모션을 주다가 툭 밀어넣는 센스도 멋졌습니다!

오늘 1세트부터 심판의 이상한 판정 때문에 표정이 내내 안좋았지만 그래도 좋은 결과가 나왔으니 다 잊고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4강에서도 좋은 경기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비록 은퇴경기지만 금메달 목에 걸고 은퇴식 하는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화이팅_대한민국 #도쿄올림픽_여자_배구_금메달_가즈아 #은퇴경기_김연경_금메달_걸자

읽어볼만 한 글 :

5차 재난지원금 건강보험료 기준 직장인 지역 가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