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중훈 음주운전 적발 16일 검찰송치

박중훈 음주운전 적발 16일 검찰송치

박중훈 음주운전 검찰송치
배우 박중훈 씨가 음주운전으로 검찰송치 되었다는 소식 입니다.

배우 박중훈 씨가 3월26일 밤9시30분쯤 강남에 살고있는 지인 아파트 입구에서부터 지하 주차장까지 약 100미터 정도를 음주운전한 혐의을 받고 있는데 직접적인 사고를 내거나 그러지는 않은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박중훈 씨는 대리운전기사가 아파트 입구까지 운전해 왔고 이때부터 지하주차장까지 박중훈 씨가 직접 운전했다고 밝혔으며 지하주차장에서 차를 주차하고 잠이 든것을 목격한 아파트 경비원이 신고해 경찰이 출동해보니 배우 박중훈씨였고 음주측정 등을 거부 했다고 이전 뉴스들이 나왔는데 경찰서로가서 따로 음주측정을 했는지 0.08% 면허취소 수준이 나왔다고 합니다.

16일 박중훈 음주운전 혐의로 검찰 송치

4월16일 강남경찰서는 배우 박중훈 씨를 음주운전 혐의로 검찰에 송치 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이에 소속사 나무엑터스 ” 이유를 불문하고 이와 같은 사건이 발생하게 된 점에 책임을 깊이 통감하고 있으며 배우 박중훈 역시 깊게 반성하고 있다. 다시는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겠다 “ 고 사과했습니다.

박중훈 음주운전
배우 박중훈 음주운전 혈중알콜농도 면허취소 수준 나와

박중훈 음주운전 처음이 아니다

2004년도에 영화 스태프들과 술을 마시고 만취 상태로 음주운전을해 불구속 입건돼 면허가 취소된바 있습니다.
이후 박중훈 씨는 2019년 자신의 SNS에 ” 제 의지만으론 버거워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며 올해만 술을 안 마시기로 했다” 라며 금주를 선언 하기도 했었습니다만 , 또 다시 음주운전 혐의로 운전면허가 취소되는 상황에 놓였습니다.
더군다나 지금 음주운전에 대한 법안도 강화되었고 이에 대한 인식도 높아졌는데 앞으로 검찰에서는 어떤 판결이 나올지…

해외에서는 음주운전하면?

뉴질랜드의 경우 음주운전으로 적발되면 차를 압수해서 팔아 버립니다. 팔은 돈으로 벌금을 제외후 나머지 돈을 돌려 주며 1년동안 차량 등록이 제한 됩니다. 터키의 경우에는 일단 30km 를 걷게하고 이후에 처벌을 합니다. 일본과 러시아의 경우는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 처벌을 하며, 러시아는 우선 걸리면 2년간 면허를 정지하고 동승자가 있다면 동승자 역시 면허정지를 하거나 벌금형을 받게 됩니다.

말레시아는 운전자를 유치장에 가두고 운전자가 결혼한 상태라면 같이 술을 마시지도 적발 현장에 없었어도 배우자도 같이 연행을 합니다. 좀 황당하지만 그만큼 음주운전에 대해서는 법이 엄하게 다스린다는거겠죠. 그리고 브라질의 경우 혈중알콜농도 0.01%만 되어도 벌금 및 운전면허 정지 처분을 내리며 스웨덴과 폴란드는 0.02%가 되면 음주운전으로 처리 합니다.
미국 워싱턴 주는 음주운전으로 인한 사망사고가 발생하면 운전자에게 1급 살인죄로 처분하며 최소 50년 실형을 받거나 무기징역을 받기도 합니다. 뉴욕 주는 최소 1년을 받기도 하고요. 이런 해외 처벌법을 볼때면 우리나라는 정말 약하구나 생각이 듭니다.

박중훈 음주운전 면허취소 수준 나와
음주운전은 살인 행위입니다.

술주정을 하면 처벌하는 나라도 있다

우리나라는 술집에서 술주정을해 소란을펴도 누군가를 때리지 않으면 훈방 조치로 끝나는 상황이 많은데 핀란드는 술주정만해도 처벌 대상이되며 3회 반복이되면 강제 입원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이정도는 아니더라도 우리나라도 술주정 및 주폭에 대해서 법이 강화되어야 이런 문제도 어느정도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늘 뉴스를 보면 술취한 상태에서 싸우다가 우발적으로 살인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아직도 이에 대한 처벌수준은 낮다고 많은 사람들이 말을 합니다.

박중훈 음주운전에 대한 이이야기는 여기까지고 아래 같이 읽으면 좋은 글들이 있으니 한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

5030 정책 과태료 첫 단속에 100건넘게 단속

LG 스마트폰 철수 5GX클럽 상품은 어떻게 되나?

BTS 지민 입었던 한복정장 4월29일 경매 나온다

벽걸이 에어컨 추천 6~10평미만 2021 인기에어컨 BEST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