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 인터넷 발급 방법 │ 무료 개인범용공인인증서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 인터넷 발급 방법 │ 무료 개인범용공인인증서

공인인증서가 2021년도에 폐지가 되면서 민간 업체인 카카오페이 또는 토스, PASS 등 간편하게 pin 코드 또는 지문 등으로 인증서를 이용하실 수 있게 되어 많이 편리해졌는데요.

하지만, 사업자라면 범용 공인인증서를 필히 가지고 계셔야 해요.

사업자 공동 인증서는 두 가지 용도로 구분해서 발급을 받아야 하는데 첫 번째는 용도제한 인증서로 은행 업무 또는 관세청, 전자무역, 전자 세금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고, 두 번째 범용 공인인증서의 경우는 전자세금계산서, 전자계약, 은행 업무 전자입찰, 전자 민원, 국가 R&D 사업 등에 사용이 가능하고 혹시나 4대 보험이나 나라장터 입찰용으로 사용하시려면 꼭 범용이 있으셔야 합니다.

아래에서는 잠깐 필요해서 1회 성으로 필요한 경우 무료로 인터넷 발급 방법과 유료로 발급하는 곳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하며 유료의 경우 일체 업체 홍보를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닌 많이들 이용하는 곳들을 모아서 마음에 드시는 곳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정보를 공유하는 목적으로 작성되는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개인 무료 인터넷 발급 방법

무료로 개인 범용공인인증서를 신청해 보시기 전 알아두셔야 할 부분은 이용 횟수 제한이 있으므로 반복적으로는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아두셔야 하며 단순히 알뜰폰이나 그 외 간단하게 1회 성으로 이용 시에 이용해 볼 만한 방법이라는 것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료로 인터넷 발급을 받는 방법은 농협이나 그 외 여러 은행들도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 보통 유료로 4400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결제하고 7일 이내 인증서를 폐기 시에 결제하셨던 4400원은 환불을 해주므로 공짜와 다름없기에 소개해 드리고자 하는데요.

이용 중인 은행 개인 인증센터를 이용하시면 되는데 이 글에서 소개해 드리는 방법은 농협을 기준으로 안내를 해드리니 다른 은행의 경우 약관 등에 7일 이내 파기 시 환불과 관련된 내용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인터넷 뱅킹이 가능하신 상태여야 하며 인증센터에서 발급을 순차적으로 진행하세요.

발급 순서까지 다 설명을 드리려면 글이 너무 길어지니 발급을 받았다는 가정하에 환불에 대해서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C 또는 모바일 뱅킹 인증센터 메뉴 중 공동 인증서 → 메뉴 중 인증서 수수료 메뉴 선택 → 공동 인증서 수수료 환불 신청이라는 메뉴를 선택.

▲ 위 메뉴에서 농협 인터넷 뱅킹 개인 아이디와 신청인 정보를 입력 후 단계를 밟아 주시면 정상적으로 결제된 4400원이 본인 계좌로 환불되어 들어오게 됩니다.

※ 주의 : 위에서도 언급 드렸듯이 인증서를 7일 이내 폐기 시 환불되는지를 확인하세요.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 무료개인범용공인인증서 │ 범용공인인증서 인터넷 발급 방법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유료로 인터넷 발급 방법





이부분은 사업자분들이 필수로 있으셔야 하는 범용공인인증서를 인터넷 발급이 가능한 홈페이지들을 공유해 드리는 부분으로 해당 홈페이지 업체들을 홍보하는 내용이 아님을 한번 더 얘기드립니다.

한국전자인증홈페이지 바로가기
한국정보인증홈페이지 바로가기
한국범용인증센터홈페이지 바로가기
한국사업자인증센터홈페이지 바로가기

위 업체들중 가격을 둘러 보시고 할인 이벤트중인 업체를 선정 하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인터넷 발급 방법은 각 업체 모두 편해서 따로 설명은 안드려도 될듯 합니다.

신청하실때 결제 후 신청서를 출력하셔서 수기로 작성 하셔야 합니다.

이후 아래 순서대로 서류 준비후 조달청을 방문 하세요.

조달청은 내가 갈수있는 가까운 곳을 찾아 보시면 됩니다.

범용공동인증서를 발급하기 위해서 필요한 서류는 대표자 본인이 가시냐 아니면 대리인이 가시냐에 따라 서류가 조금 다르니 아래를 참조 하세요.

대표자 본인이 직접 가신다면대리인이 가신다면
출력하신 신청서 원본인감 날인한
신청서 원본 (출력한것)
사업자 등록증 사본사업자 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 사본대리인 신분증 사본
3개월 이내 발급한 인감
증명서 원본

대리인 서류 부분에서 개인사업자라면 대표님 개인 인감 날인을 해주시면 되며 법인사업자라면 법인 인감 날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위 서류대로 준비하시고 조달청에 방문하셔서 필요 서류들을 제출하셨다면 담당자분에게 신청 접수증을 한 장 받으실 수 있으며 신청 접수증 상단에 적혀있는 참조번호/인가코드 부분은 인증서 발급 시 적어 넣어야 하는 부분이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단계로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을 하셔야 하는데 신청하신 인증서 홈페이지에서 다시 신청하기 누르시고 인증서 발급 메뉴를 선택하시면 위에서 언급 드린 참조번호/인가코드 부분을 적는 창이 뜨니 거기다가 해당 번호와 코드를 적어 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받아서 저장할 위치와 비밀번호를 설정하시면 범용공인인증서 인터넷 발급은 모두 끝이 납니다.



추천 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차 신청 │ 300만원 │ 대상 │ 신청방법 │ 신청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