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업자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이대로만

사업자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이대로만

사업자 공동 인증서 발급방법

사업자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이대로만

 

 

알려드리기전 혹시나 공인인증서로 착각하고 들어오신건 아니시죠?

아래 내용들은 개인이 아닌 사업자 전용으로 공동인증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드리는것으로 개인과 사업자 착오없이시길 바랍니다.

사업자라면 당연히 필요한 공동인증서 , 발급 순서를 안내 드리겠습니다.

 

▼ 일반 개인이실경우 참조 글

개인 범용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사업자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알고나면 쉬운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사업자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안내 시작전 개인,사업자 차이점은?

 

 

우선 개인 공동 인증서는 주민등록번호로 사업자 등록번호로 발급받는 사업자 공동 인증서로 나누어지며 인터넷 뱅킹에서 사용되기도 하며 전자 세금계산서를 조회할 때 사용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용도제한용과 범용 인증서 이 두 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아래 내용들은 사업자 범용 인증서에 대해서 안내를 드리려고 합니다.

 

 

 

 

사업자 공동 인증서로 활용되는 것들

1. 인터넷뱅킹
2. 전자세금 계산서 조회 또는 발행
3. 조달청 , 나라장터 입찰 또는 계약
4. 국가과제 , R&D , 사업비관리

 

사업자 인증서의 경우는 용도에 따라 범용 또는 용도 제한용으로 구준이 되는데요.

예로 들자면 전자 세금계산서용 공동 인증서의 경우 전자 세금계산서 조회 또는 발행은 가능하지만 인터넷뱅킹 또는 사업비 관리 등에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사업자라면 한 가지 목적이 아니라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위에서 1~4까지 언급드린 부분처럼 다양하게 활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을텐데 이렇게 다양하게 활용하셔야 한다면 범용공동인증서가 필요로해요.

범용은 모든 범위에서 활용이 가능하기에 따로 여러 가지 인증서를 받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런 범용 공동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곳들은 다양하게 많은데 대표적인 몇군데를 링크로 걸어 놓을테니 마음에 드시는 곳을 선택하세요.

혹시나 마음에 드시는곳이 없다면 개인적으로 찾으셔서 발급받으세요.

 

 

signgate 한국전자인증

 

 

한국사업자인증센터 KOCA

 

▲ 인터넷 검색에서 나오는 업체들 링크들입니다.

 

 

 

 

사업자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신청은 어떻게?

 

 

위 링크들 중 원하시는 곳으로 이동하신 후 그 홈페이지들에도 신청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안내되어 있을 텐데 기본적인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리자면,

우선 신청서 작성 후 요금을 결제하고 앞에서 작성하신 신청서를 토대로 신청서를 제출을 하시면 되고 공동 인증서 서비스 처리 확인서의 내용을 토대로 인증서를 발급받으시면 끝납니다.

업체마다 다소 차이는 있지만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를 하는 곳도 있고 신청자가 직접 현장에 찾아가 신청하는 방법도 있는데 이런 서비스는 공통으로 아래와 같은 서류가 필요로 합니다.

 

 

 

 

  • 인증서비스 신규 신청서 (위임장 미작성, 대표자 자필서명)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대표자 본인 식별 가능한 신분증 앞면 사본 1부(원본지참)

 

보다 자세한 서류 정보들은 해당 홈페이지에 자세히 표기되어 있거나 고객센터를 통해서 상담을 받으시는 게 더 확실합니다.

 

 

모든 신청은 끝났고 인증서 발급 방법은?

 

 

위에서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 발급을 받으시거나 인터넷으로 신청이 끝나셨다면 인증서를 발급 받는 방법은 서류 제출후에 받으시는 발급 안내장이 필요로 한데 안내장에는 참조 번호와 인가 코드가 적혀있으며 이 두가지를 입력후 사업자 공동인증서를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처음 발급받으셔서 이해가 잘 안되신다면 해당 신청사이트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시면 좀 더 쉽게 발급을 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끝으로..

 

 

여기까지 사업자 공동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는데 생각보다 어려운건 없으시죠?

요즘은 거의 필수로 필요로 하기 때문에 사업자분이시라면 미리미리 준비해 두세요.

 

 

 

 

다른 글 추천 :

 

얀센 추가접종 12월 이전 계획 발표

U23 아시안컵 예선 축구 경기 중계 │ 아시안컵 경기 일정 │ 무료중계

 

 

관련 한줄 뉴스 :

 

공동인증서 범위 넘어선 ‘금융인증서‘..우체국·농협카드 적용

금융인증서비스 사용화면 (자료=금융결제원) 금융인증서가 기존 공동인증서(옛 공인인증서) 서비스 범위를 넘어 다양한 분야로 확대하고 있다. 금융기관 외 처음으로 우체국, 카드사 중 처음으

 

소비자 편익제고·금융업권과 경쟁 보험업계 공동 인증수단 필요

뱅크아이디’를 출범시켰다. 뱅크아이디는 블록체인 기반 16개 은행의 공동 정보지갑 ‘마이인포’의 첫 번째 서비스다. 기존 공동인증서였던 뱅크사인을 정보지갑 증명서로 전환한 것으로 온·오프라

 

“인증 하셨나요?” 민간 인증서 시장, 경쟁 ‘확전’

민간 인증서가 널리 쓰이기 시작한 시점은 지난해 말 전자서명법 개정안 시행 시기를 꼽는다. 공인인증서(현 공동인증서)의 독점적 지위가 사라지면서 사설 인증서 시장의 경쟁이 본격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