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드센스 cpc 단가 올리는법

애드센스 cpc 단가 올리는법

쓸대없는 해외 광고 차단

낮은 cpc 단가 광고 차단 목적

엊그제 구글 애드워즈를 통한 유료광고를 돌려 보았습니다.
메일 열어보다 간만에 10만원 프로모션 코드를 주겠다며 3만원을
태우면 이 코드를 적용해 주겠다 뭐이런 뜻인거죠..

일단 요즘 이슈되는것들을 노리는중이라 한번 해볼까? 했던게 실수였던 이유가 바로 애드센스 cpc 단가가 제가 정말 낮다는걸 잊어버렸다는거에요..

물론 3만원쓰고 10만원 프로모션 쿠폰이 있으니 그래도 이득이지 않냐고 하시는분들 계실거 같은데 단가 자체가 낮아서 총 13만원 다 소진하고 어제 25.49$ 벌었고 전달 8$ 벌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RPM은 35.71$ 노출 6100 714페이지뷰에 92클릭 그런데.. cpc가.. 아무리 높아도 0.47$ 최저 0.27$ 후….

결론은.. 무료 10만원 프로모션 코드 아니었으면 그냥 적자였겠지만 그나마.. 퉁친거 같아요..

확실히 유료광고가 이슈성 있으면 유입이랑 클릭은 다르긴한데 문제는 cpc 단가가 낮으니 아무 소용이 없다는게 함정이었던거죠.

그래서 안되겠다 싶어서 애센 시작하고 몇달만에 애드센스 홈페이지내 차단관리 기능을 건들게 되었습니다……ㅠㅠ

애드센스 CPC 단가 올리는법 :: 해외광고 차단

제가 가장 먼저 손을댄곳은 해외광고였는데 평소에 진짜 눈에 가시같다고 해야할까요?

영어로 관계없는 이미지나 영상이 보여지는데 내가 방문자라도 안누르겠다 싶었던 광고들은 싹 차단을 시켜 최대한 매치되는 광고를 띄우기위함이 컷습니다.

애드센스 CPC 단가 올리는법
우선검토대상 광고들

위 이미지는 차단관리 기능에서 광고 심사 센터로 들어가면 처음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데 중간에 버튼이 하나 있고 그 버튼을 누르면 1시간후인가 지나서 다시 들어가 보시면 저렇게 현재 노출되는 광고들이 저렇게 보이게 됩니다.

애드센스 CPC 단가 올리는법
불필요한 광고들은 광고 왼쪽 하단 모서리에 보이는 차단 버튼 클릭

저는 우선 웹툰의 경우 저는 관계가 없어서 차단을 했고 그외 해외 광고들은 거의 99%다 차단을 해두었으며 보험 대출 모바일 게임 등 제게 클릭율이 높고 단가가 높은것들만 허용을 해두었습니다.

좀전에 차단은 광고 왼쪽 하단에 버튼을 누르면 차단이지만 왼쪽 상단 체크 버튼을 내가 원하는 광고만 눌러두고 우측 상단에 파란 버튼을 누르시면 검토된 광고로 넘어가게 됩니다.

검토된 광고는 내가 승인한 광고들만 모여있으며 100%는 아니지만 대부분 그쪽 광고들이 많이 뜨게 되기 때문에 관계없는 광고들은 차단을 해두는것이 좋습니다.

매일마다 우선 검토 대상에 새로운 광고나 아직 설정이 안된 광고가 나오는 경우가 있으니 체크해서 설정을 부지런히 해두는게 좋다고 많이들 그러시더라구요.

애드센스 CPC 단가 올리는법과 관련한 모든 글에 꼭 이 부분은 우선으로 설정해두는걸 권한다는 글들도 많으며 유튜브 영상들도 많더라구요.

그리고 무작정 차단하기보다는 구글 애드워즈 광고주 페이지에서 키워드 단가를 확인해 보시고 결정하시는걸 권해 드립니다.

애드센스 CPC 단가
불필요한 광고빼고 노출을 원하는 광고들만 남겨둔 상태

애드센스 CPC 단가 올리는법 :: 광고 네트워크 설정

위에서는 광고 심사 센터를 통해 해외 광고나 단가가 낮은 광고를 차단했다면 이번에는 해외쪽 광고들중 내게 수익이 안되는 광고들을 추가로 차단해 볼텐데요.

이미 수익 안되는걸로 유명한 회사들의 광고가 많이 있어서 나랑 컨셉이 안맞는데 그대로 둔다면 클릭은 당연히 안 일어나겠지요.

만약 대출관련 글을 보고 들어온 사람에게 관련 애드센스 광고가 떠야지 생뚱맞은 광고가 뜬다면 누를 이유가 없고 글만 읽고 나가게 될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그런 광고들을 제거해 최대한 안뜨게 하기위해서 이같은 설정을 해주셔야하며 한번 해두고 땡이 아니라 부지런히 잘 관리해 주시는것이 좋아요.

애드센스 cpc 단가 올리는법 순서
광고 네트워크 차단 목록 찾기

위 이미지 경로로 가는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보고서 -> 보고서 검색 리스트중 광고 네트워크 선택 -> 왼쪽 상단 최근 30일 선택 -> Google AdWords 아래부터 기타 (00개) 라고 나와 있는 부분까지 눌러서 실적이 저조한 광고들 메모를 해두시거나 창을 두개 열어서 다른 창에 차단관리 -> 모든사이트 -> 광고 네트워크 클릭 -> 검색창에 해당 브랜드명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넣기후 나오는 광고 리스트들 다 차단으로 바꾸기

귀찮을수는 있겠지만 애드센스 CPC 단가 올리는법중 필수 부분인데 꼭 해두시는걸 권해드립니다.

애드센스 cpc 광고 단가 올리기
광고 네트워크 검색하기로 저조한 실적 광고 차단하기

애드센스 해외 광고 차단후 cpc 단가

애드센스 cpc 단가 올리는법대로 셋팅했다고 바로 단가가 기본 2~3달라되고 그러는건 아닙니다.

그렇게 된다면 정말 유료광고만 돌려서 충분히 돈을 벌수있겠지만 그렇게 뜨는건 사실상 힘들고 저 같은 경우에는 0.23$~0.32$ 이런식으로 단가가 아무리 높아도 저랬고 대부분 영어로된 관계없는 광고가 득실 거렸지만 지금 현재는 대출 보험 휴대폰가입 등 단가가 높은 광고들이 많이 보이고 해외광고가 많이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간혹가다가 분명 차단했던 광고인데 다시 나오는 경우도 있기는 한데 저는 이틀에 한번씩 정도는 차단관리에서 필요없는 광고들은 자주 차단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랬더니 최저 0.57$ cpc 단가 밑으로는 내려가지는 않고 있는데 한… 1~2달러 애드센스 CPC 단가의 광고가 자주 떠 준다면 유료광고를 다시 돌려볼 생각입니다. ㅎㅎ;

이상 애드센스 CPC 단가 올리는법에 대해서 공유해 드렸습니다.

홈페이지 관련 관련 글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후 1순위가 안되는 이유

애드센스 결제수단추가 농협 계좌 등록하기

애드센스 은행 수수료 한눈에 보기 2021.4.13 ( 은행별 정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