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드센스 CPC 단가 23.71$ 대박!

애드센스 CPC 단가 23.71$ 대박!

올린다..올린다 하면서 그간 잊어버리고 있었다가.. 주제거리 생각하다 떠오른 몇일전 CPC 단가!!

그날은.. 맥주한잔하며 TV 시청하다가 새벽 2시쯤 애드센스를 새로고침후 입이 쩍~

밤 12시에 애드센스가 초기화되어 0$인걸 분명히 봤는데 2시간 사이에…

제목처럼 저런 단가가 CPC 자리에 떡하니..?

애드센스 CPC 단가

애드센스 CPC 단가 한순간 수익 700달러

애드센스 CPC 단가
애드센스 CPC 클릭당 23.71$

딱 2시간만에 새로고침을 했더니.. 전혀 상상하지도 못했던 CPC 단가가 떡하니 올라가있는게 아니겠습니까?

그리고 페이지 RPM , 페이지 CTR 아름답지 않습니까?

정확하게 클릭 30번만에 아래와 같은 수익을 올렸습니다.

애드센스 CPC 단가 23.71$ 대박!
2시간만에 나온 수익

711.18% 라는 수익을 딱 2시간만에 올렸습니다.

지금 한화로 84만 몇천원 정도인데 이날 무슨 날인가.. 클릭이 상당히 잘 나왔고 더 신기했던건 전날 꿈을 꿨는데 작은 아버지께서 돈뭉치를 저한테 용돈이라고 주셨습니다.

만원짜리 오천원짜리 천원짜리 지폐들을 뭉치로 주셨는데 대략 제가 느끼기엔 100만원 좀 넘었던거 같았는데 이날 수익도 거의 비슷했습니다.

그냥 우연의 일치라고 생각하고 넘겼지만 이날은 생각할수록 신기했던 날입니다.

애드센스 CPC 단가 광고주의 셋팅 실수일듯

애드센스에 뜨는 광고는 애드워즈로 디스플레이 영역 광고로 셋팅하면서 광고 CPC 단가가 높은 1~2등의 광고를 띄워주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CPC 단가를 아무래도 2천원대로 셋팅 한다는게 0을 하나 더 붙이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 또 다른 생각으로는 자동입찰로 셋팅되어 있어서 하필 광고 단가가 높은 키워드에서 자동 입찰이 된것이 아닐까 합니다.

딱 30클릭만 일어났고 그 2시간동안 어떤 광고가 떳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늘 봐오던 광고는 아니었다면 제가 알아챘을텐데 이후에 계속 새로고침을 해봐도 처음보는 광고는 없더라구요.

금액이 다 소진되어서 광고 종료가 된것일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런데 신기하지 않나요? 그만큼 애드센스 파트너들중 제가 걸려서…. 마치 보너스 받는 기분!

키워드들중 실제 몇만원 키워드도 있다

제가 이런 황당한 애드센스 CPC 단가를 맛보고(?) 키워드들 이것저것 막 찾아 보았더니 최저 단가가 3만원대 최대가 5만원대던가.. 실제 그런 키워드들이 있더라구요.

그런데 들어가기에는 경쟁도가 높고 뜬다고해도 광고주가 없다면 말짱 도루묵이다보니..

그냥 그쪽으로는 포기했는데 주변분들 중에서도 단가를 확인하고 공략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간혹 가다가 저처럼 대박 나는 경우도 있다고 하시더군요.

여러분들도 키워드 단가를 보시고 키워드를 공략해 보세요.

키워드 단가는 어디서??

애드센스 CPC 단가가 높은 쪽으로 공략을 하시려면 구글 애드워즈에 광고주로 가입후 키워드 프래너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이런 저런 키워드를 검색 하시다보면 최저 최대 CPC 단가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주 가입하는거 복잡해 하시는 분들은 구글에서 애드워즈 광고주 가입으로 검색 하시면 자세히 설명된 글들이 많으니 한번 참고해서 보세요.

애드센스 내년부터 입찰 1등만 광고노출

얼마전에 공지를 보신 분들은 아실 내용인데 구글 애드센스가 이제 내년부터 지금처럼 입찰 2순위까지 노출을 해주는것이 아니라 단일로 1등만 노출을 해주겠다고 합니다.

그러면 우리 입장에서는 아무래도 클릭당 CPC 단가가 많이 오르지 않을까 내심 기대가 되는데요.

한편으로는 꼭 그렇지는 않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를 예로들자면 대출이나 보험 다이어트 라고 생각하는데 이런 키워드는 경쟁이 높기 때문에 당연히 클릭당 단가가 높겠지만 문제는 키워드 검색 광고는 많이 하지만 정작 애드센스에는 그렇게 많이 보이지는 않는다는것입니다.

대부분 잠깐 하다 빠지는데 사실 보험 , 대출 DB는 네이버보다 질이 떨어지는게 현실입니다.

그냥 브랜딩 하기 위해서 하는 경우가 많고 차라리 디스플레이 광고를 빼고 검색으로 단가를 적절하게만 유지하고 유료 광고를 하는 게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실제 저도 CPA 때문에 구글에 유료광고를 많이 내봤지만 DB 질이 상당히 많이 떨어지고 클릭만 많고 실제 DB가 들어오는 양이 적어서 광고비용 대비 만족도는 떨어진다는게 현실이라..

물론 퀄리티높은 랜딩페이지 그리고 끌리는 문구와 이미지 등을 잘 갖추면 말은 틀려지겠지만 사실상 CPA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미 제작된 랜딩페이지로 파트너 주소만으로 하다보니 입맛에 맞게 맞춘다는게 현실적으로 어렵고 요청을 해도 반영해주는 업체가 그리 많지가 않습니다.

업체마다 퀄리티가 떨어지거나 고퀄리티거나 다 틀리지만 똑같은 랜딩페이지로 네이버와 구글을 광고해보면 오히려 네이버가 DB 승인이나 DB량이 더 좋다고 느낍니다.

CPA를 7년가량 해오고 있는데 이상하게도 구글은 거의 불량 , 장난 , 거절, 조건미달 등의 이유로 CPA DB가 거절되는 경우가 많고 네이버에서 들어오는건 10개중 7개는 승인이 나올 정도로 DB 질이 좋습니다.

DB 갯수도 네이버가 현저히 높은 편이고요..

아무리 실시간 검색어가 사라져서 이용자가 많이 줄었다지만 그래도 네이버는 네이버다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야기가 잠깐 삼천포로 빠졌는데 일단 내년에 애드센스 CPC 단가 상승을 기대해 봅니다.

애드센스 수익 올리기

진짜 머리 좋으신 분들 상당히 많다는걸 느끼는게 저는 광고대행사를 운영하다 애드센스에 푹 빠져서 완전히 전향한 입장인데 그렇게 광고대행사들과 경쟁하며 딱 그 테두리 안에서만 경쟁을 하다보니 수익 연결에 대해서는 그렇게 신경을 쓰지 않았습니다.

애드센스를 시작하며 광고 배치 위치 선정이나 어떻게 클릭을 유도해 수익으로 연결 시키는지 그리고 꼭 상단에 노출되지 않더라도 순간 트래픽을 어떻게 끌어오는지 그리고 그 트래픽들을 어떻게 수익으로 연결시키는지 고수분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감탄이 연발합니다..

오히려 광고대행사하면서 배운것들보다 애드센스를 하면서 배운게 더 많다고 생각이 듭니다.

광고 위치의 중요성 그리고 제목의 중요성 , 이탈하지 않고 오래 머무르게하는 본문 내용의 구성 이런것들이 다 합쳐져야 트래픽도 일어나고 광고도 클릭하게되는 구조가 될수 있다는것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어떤 글을 써야지 어떤 광고가 뜬다 라는것도 알아두는것이 좋다는 얘기들을 많이들 하십니다.

그게 광고 클릭과 연관성이 높다는 이유에서요..

예를 들어서 재난지원금이 핫했을때 재미보신 분들이 많으실텐데 왜 재미를 보셨다고 생각하세요?

바로 돈이 주제이고 지금 코로나 19로 인해서 다들 금전적으로 많이 힘든 시기라 재난지원금을 신청 하려고 검색했던 사람들이고 본문에는 이와 관련해 대출 , 신용정보 , 개인정보 강화 등이 유사한 광고로 매치가 되어서 호기심 또는 필요에 의해서 광고를 보게 되는 원리 때문일것입니다.

만약 반대로 구글에서 유료광고로 승인이 잘 안나는 키워드인데 내가 포스팅을 했고 상단에 높게 노출이 되었다 하더라도 매칭되는 광고가 거의없고 생뚱맞은 광고가 주로 뜨는데 관심사가 아닌데 이런 광고들을 클릭할 이유가 없다보니 단가도 낮고 클릭도 잘 안나오는게 현실입니다.

그리고 이런 키워드들을 우회해서 대행해주는 대행사가 광고를 띄워줄때 절대 디스플레이 광고는 하지 않고 검색광고 위주로만 셋팅을 해주기 때문에 애드센스에서는 이런 광고가 뜨지 않아 매칭이 되지가 않죠.

그만큼 글 내용과 최대한 매칭되는 광고가 떠야지 클릭률도 오르고 페이지 RPM도 오르는것입니다.

그래서 어떤 글을 쓰면 어떤 광고가 잘 뜨는지 대충은 알아두시는게 좋으며 검색을 이것저것 해보시고 어떤 키워드에는 어떤 글이 뜨더라 이런것도 봐두시면 도움이 되실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