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어팟3 스펙 및 출시일 달라진 점

에어팟3 스펙 및 출시일 달라진 점

2021년 10월18일 기다리고 기다리던 에어팟3가 공개되었습니다.

무려 2년5개월정도만에 공개된 에어팟3세대는 디자인 등 다양한 부분이 변화되어 나왔는데 아래에서 다시 정리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필자도 많이 기다리고 있었다보니 이번 18일 공개된 정보들을 보고 흡족하고 기다리고 있어요.

에어팟3 스펙 맥북 프로와 함께 공개

애플은 10월18일 에어팟3세대와 맥북 프로도 동시에 같이 공개를 했는데요.

필자는 맥북보다는 에어팟에 더 관심을 가졌기에 이 부분에 대해서만 둘러 보았습니다.

우선 , 케이스 디자인이 바뀌었고 공간 음향과 포스센서 생활방수 6시간동안의 재생 전작에 비해서 많은 변화가 생긴거 같아요.

하나하나 정리를 아래에서 해드릴께요.

에어팟 3 스펙 케이스 어떻게 달라졌나?

에어팟3 스펙 케이스
공개된 에어팟3 케이스

전작과는 달리 와이드형으로 디자인되었으며 약간 프로 모델과 비슷한 모양으로 보이며 애플 공개 스펙으로는 케이스에서 4회정도 완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는 맥세이프 충전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에어팟3 배터리

기존보다 사용시간이 6시간정도 늘어났다고 하는데 충전케이스를 같이 사용한다면 최대 30시간까지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작과 비교를 하자면 , 2세대는 완충시 사용 시간은 5시간 정도였는거에 비해 이번 에어팟 3세대는 6시간으로 1시간 더 늘었고 충전 케이스를 같이 사용할 경우 2세대는 24시간이라면 3세대는 30시간정도 늘어난셈.

거기다가 급속충전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5분 충전시 1시간정도 사용이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달라진 디자인

에어팟3 스펙
원본 사진 출처 : 기즈모차이나

케이스뿐만 아니라 에어팟3세대의 줄기가 짧아졌습니다.

얼핏보면 에어팟 프로와 디자인이 비슷해 보이네요.

새로 추가된 기능

이번 에어팟3에 추가된 기능들을 정리하자면,

  1. 포스센서 : 전작은 정전식 방식이라면 프로 모델처럼 포스 센서를 통해 재생 및 일시정지 전화받기 등 그리고 두 번 누르면 앞으로 건너뛰기 되며 세 번을 누르면 뒤로 건너뛰기 기능 또한 길게 눌었을 때 시리를 호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공간음향 기능: DOLBY ATMONS 공간 음향을 이용해 음질이 더 향상되었다고 하며 기존 좌, 우 스테레오 사운드를 넘어서 3차원적인 몰입형 음악 청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3. 오디오 기술 기능: 하이 익스커션 애플 드라이버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 앰프 등을 통해 강력하고 깔끔한 저음과 고음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4. 적응형 EQ 기능: 프로 모델에 적용되어서 나왔던 적응형 EQ 기능을 이번 출시하는 에어팟 3세대에서도 이용할 수가 있게 되었고 실시간으로 이용자의 환경에 맞게 소리 주파수를 조절해 사용자가 듣는 소리를 그대로 들을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5. 생활방수기능: 에어팟 전작과는 다르게 이번 신규 모델은 습기와 땀에 강한 생활 방수 디자인을 갖추어서 비 또는 움직임이 강한 운동 등에도 문제없이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출시되는 에어팟3 가격은?

전작인 에어팟 2는 가격을 7만 원 내려서 179,000원이고 3세대는 249,000원 에어팟 프로는 329,000원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애플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출시일은 언제?

현재, 다들 추측뿐이지 애플에서 공지하기로는 북미 기준 출시일은 10월26일이고 현재 한국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고 애플코리아 홈페이지에서는 출시일은 추후에 공개된다고 되어있습니다.

이상 에어팟3 스펙 및 가격 그리고 출시일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이 블로그 인기 글 :

얀센 추가접종 12월 이전 계획 발표

U23 아시안컵 예선 축구 경기 중계 │ 아시안컵 경기 일정 │ 무료중계

한줄 관련 뉴스 :

애플, 공간음향 추가한 3세대 에어팟 공개…24만9천원.애플이 19일 새벽(미국 서부시간 18일 오전 10시)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3세대 에어팟을 공개했다. 2019년 3월 2세대 제품을 공개한지 2년 반 만이다.

[종합] 에어팟 3세대 공개…사전예약·노이즈캔슬링·가격·출시일 공개.애플이 에어팟3세대를 공개했다.애플은 18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애플파크에서 스페셜 이벤트를 개최, 차세대 에어팟을 소개했다.

애플, 공간음향 등으로 무장한 에어팟3 공개.[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애플이 마침내 그동안 소문만 무성했던 저렴한 무선이어폰인 3세대 에어팟을 공개했다.애플은 18일(현지시간) 미국…

“2년만에 작정하고 내놨다”…애플, 에어팟 3세대 공개.”2년만에 작정하고 내놨다”…애플, 에어팟 3세대 공개 – 매일경제, 작성자-김승한, 섹션-it, 요약-애플이 에어팟 신제품으로 무선이어폰 `초격차`에…

에어팟3 살까, 에어팟 프로 살까…사양 비교.애플이 19일 온라인 행사를 열고 3세대 에어팟을 공개했다. 3세대 에어팟은 고급형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 프로’와 ‘에어팟 맥스’의 고급 기능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