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하러가기

제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하러가기

관련 글 :

제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온라인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

온라인신청 바로가기부스터샷 예약

온라인 신청의 경우 출생년도 끝자리로 5부제 신청을 진행하므로 확인 후 신청 하세요.

직접방문 신청은 10월12일 ~ 10월29일까지 가능 합니다.

제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대상은?

2021년 6월30일 24시 기준으로 경기도민이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6월30일이후 경기도내 시,군간 전.출입한 경우 10월12일 이후에 주민등록상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외국인이라면 10월12일 이후에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셔서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제3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대상이 미성년자라면?

2003년 1월1일 이후 출생한 미성년자가있는 세대는 세대주인 부 또는 모가 온라인 합산신청을 하실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제외 대상은?

이번 코로나19 정부 상생 재난지원금을 받으신 분은 이번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상위12%에게만 지급된다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어떤 카드로 신청이 가능 한가?

신청일 현재 소지하시고 계신 경기지역화폐 또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신청을 하시면 되시며 만약 성남,시흥,김포 지역의 경기지역화폐카드 미사용 시군의 경우는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잘못 신청한 경우는?

신청 접수후에는 수정이 불가능하므로 신청 당일 22시까지 신청하신 부분을 취소 하신 후 재신청이 가능하며 취소 메뉴는 신청결과 조회에서 확인 또는 취소가 가능 합니다.

차감은 어떻게 되나?

신청하신 카드사의 신청인의 명의로된 모든 카드중 어느것을 이용 하셔도 우선적으로 먼저 차감된 후 모자란 금액이 있다면 일반적인 결제로 전환되어 모자란 나머지가 차감이 됩니다.

단, 신청이 불가능한 카드가 있으니 공식홈페이지에서 참고 꼭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카드사마다 사용가능한 제휴사가 상이할 수 있으니 사용 가능 제휴사를 꼭 참고 하세요.

중복 지급은 불가

정부에서 지급한 상생 재난지원금을 받으셨음에도 이번 제3차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을 지급 받는다면 전액 환수처리 및 처벌 대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