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랜서 방역지원금 신청 │ 특수고용직 ( 특고 ) 지원금 신청 방법 │ 대상 │ 금액

프리랜서 방역지원금 신청 │ 특수고용직 ( 특고 ) 지원금 신청 방법 │ 대상 │ 금액

이번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지급하는 손실 보전금 외에도 프리랜서 그리고 특수고용직 또한 이번 방역지원금 대상에 포함되었습니다.

아래에서 보다 자세하게 업종별 지원금액과 신청 기간 그리고 신청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2022년 6월7일 업데이트 최신글 바로가기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 방법 │ 특고 지원금 신청 기간 │ 신청 홈페이지 │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6차 자격 │ 200만원 신청

프리랜서 방역지원금 예산 및 지원 인원

이번 지원금 예산은 1조 1천억 정도로 특수고용직 그리고 프리랜서 포함해서 대략 100만 명에 이릅니다.

프리랜서 방역지원금 ( 특수고용직 ) 신청 대상





지원금 지급 대상 업종은 아래와 같습니다.

대리기사, 방문 교사, 보험설계사, 방과 후강사, 방문판매원 등 20개 업종이 지급 대상입니다.

그 외 전세버스기사, 공용제 노선버스기사, 법인택시 기사 등 16만 1천 명에게 지원하며,

문화예술인은 저소득 예술인을 대상으로 안정적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3만 명을 대상으로 두고 지원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프리랜서 방역지원금 신청 │ 특수고용직 ( 특고 ) 지원금 신청 방법 │ 대상 │ 금액

지원 금액 안내

프리랜서 방역지원금 ( 특수고용직 방역지원금 )은 소득 감소를 기준으로 두지 않고 업종에 따라서 차등 지급을 해주게 됩니다.



  • 특수고용직 ( 특고 )와 프리랜서의 경우 70만 명을 대상으로 1인당 200만 원을 지급합니다.
  • 버스기사는 86000명을 대상으로 1인당 300만 원을 지급합니다.
  • 법인택시 기사는 7만 5천 명을 대상으로 1인당 300만 원을 지급합니다.
  • 문화예술인 3만 명을 대상으로 1인당 200만 원을 지급합니다.

신청 기간 안내

프리랜서 방역지원금 ( 특수고용직 방역지원금은 ) 신청 기간은 6월7일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공고되며 6월8일 신청접수 시작으로 13일쯤 지급될 예정입니다.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바로가기



문화예술인의 경우 7월중에 지급될 예정이고, 버스기사 , 법인택시기사는 6월3일부터 신청을 받고 심사검증후 6월말쯤 지급할 예정입니다.

법인택시 , 전세버스기사는 6월3일 광역자치단체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 하세요.

신청 방법





프리랜서 방역지원금 신청 방법은 앞전에 온라인으로 신청했던거와 같은 방법으로 신청 접수를 받을것으로 보이며 신청 홈페이지는 기존에 신청 받았던 홈페이지인지 아니면 새로운 홈페이지가 오픈되는지는 좀 더 정확한 발표가 나오는대로 수정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프리랜서 , 특고 방역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이동하기

추천 게시물

가사지원 사업 서울 울산 동해 한부모 가정 및 맞벌이 부부 │ 한달 최대 14만원 납부시 한달 4회 청소 세탁 요리 등 지원
경유보조금 지급 범위 │ 6월부터 리터당 100원 인하 │ 경유보조금 지급 대상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 │ 대상 │ 홈페이지 │ 지급 업종 │ 신청 방법
2022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 기관찾기 │ 예약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