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대출 │ 임차보증금 │ 한도 │ 대출 금리 │ 신청 서류

2022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대출 │ 임차보증금 │ 한도 │ 대출 금리 │ 신청 서류

주택도시기금 신혼부부 전세대출 조건 중에 연간 두 명 합산 소득이 6천만 원을 넘으면 신청 자격에서 벗어나기 때문에 신청을 할 수가 없지만 서울시 또는 부산시 등 각 지방 자치단체에서 운영 중인 신혼부부 전세대출은 그나마 덜 까다로워 이용해 볼만합니다.

이 글에서는 서울시가 운영 중인 신혼부부 임차보증금에 대해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2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대출 임차보증금 신청 자격 안내

서울시는 신청 자격 기준을 현재, 서울에 거주 중인 서울시민이거나 대출을 받고 한 달 이내 서울로 이사를 할 예정인 사람을 기본으로 하며, 부부합산 연 소득이 9700만 원 이하, 신청자 및 배우자가 무주택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임차보증금 지원 대상 주택에 대해 임대차계약을 체결해야 하고, 대출 신청일로부터 혼인신고일 기준 7년 이내 신혼부부이거나 6개월 내 결혼 예정인 예비 신혼부부여야 합니다.

2022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대출 임차보증금 신청 가능한 대상 주택





서울시 내 임차보증금이 7억 이하 주택 ( 주거용 오피스텔, 노인 복지주택 등 )

참고하셔야 할 부분은 다중주택의 경우 협약은행 내부 규정에 따라 대출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은행 상담이 필요로 하며, 불법건축물 또는 근린생활시설 등 주택이 아니면 지원 불가함.

공공 주택 사업자가 공급 또는 지원하는 공공 주택은 임차보증금 지원 불가합니다.

예 ) 국가 및 지자체 , SH , LH , 서울리츠

대출 시기 및 대출 한도

2022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대출 대출 시기와 임차보증금 대출 한도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우선 대출 시기는 임대차 계약서상 입주일 또는 전입일 중 빠른 날로부터 3개월 이내이며,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대출 한도는 최대 2억입니다. ( 임차보증금의 90% 이내 )



2022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대출 │ 임차보증금 │ 한도 │ 대출 금리 │ 신청 서류

대출 금리 및 보증 방식 안내





2022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대출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입니다.

기준금리의 경우 신 잔액기준으로 COFIX 6개월이고 가산금리는 1.6%

보증 방식으로는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주택금융 신용보증서를 이용하며 보증신청 비용의 경우 신청자가 부담하셔야 합니다.

이자 지원 금리 안내

2022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대출 이자 지원 금리는 최대 연 3.6% 이하입니다.



우대금리의 경우 연 소득구간 또는 자녀 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본인 부담 금리는 ▶ 대출금리 – 이자 지원 금리 = 실부담 금리

우대금리 혜택을 많이 받으실수록 이자가 줄어듭니다.

신청 홈페이지 및 신청 서류





2022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대출 (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 신청은 아래 사이트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주거포털 사이트 바로가기

또는 국민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다산 콜센터 고객 상담을 통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신혼부부 전세대출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주민등록등본 *배우자와 별도 세대라면 각 1부신청자, 배우자 가족관계증명서 각 1부
*일반 또는 상세로 발급
혼인관계 증명서 1부
*예비 신혼부부라면 신청자와 배우자 각 1부
임대차 계약서 1부
*계약금 지급 영수증 포함 (보증금의 5% 이상)

※ 예비 신혼부부 예식 증빙자료는 대출 신청 시 대출 실행일 기준으로 6개월 이내 은행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추천 게시물

2022 신혼부부 전세대출 조건 │ 서류 │ 금리 │ 신청 기간 │ 신청 방법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조건 │ 금리 │ 한도 │ 중도상환 │ 기간 연장 A~Z 총정리
2022 여행가는달 │ KTX 반값 및 숙박 5만원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