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연말정산 신용카드 추가 소득공제 │ 2022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 일괄 제공 서비스

2022 연말정산 신용카드 추가 소득공제 │ 2022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 일괄 제공 서비스

 

 

2021년 10월 29일부터 홈택스 및 손 택스에서 연말정산 결과를 예상해 볼 수 있는 미리 보기 서비스를 12월 중순까지 제공합니다.

이와 관련한 다양한 내용을 아래에 정리를 해드리려고 하니 미리 알아두시고 연말정산하실 때 쉽고 간편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관련 글 추천 :

 

개인 범용 공동인증서 발급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 발급

 


 

 

2022 연말정산 신용카드 추가 소득공제

 

 

 

올해에 신용카드 사용금액이 지난해 보다 5%를 넘는다면 증가한 금액의 10%를 추가 소득에서 공제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전통시장 그리고 대중교통, 도서, 공연 등 문화생활로 소비한 사용 금액은 각각 100만 원까지 추가로 소득공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신용카드 소득공제는 연간 사용하신 금액이 총 급여액의 25%를 넘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처럼 미리 보기를 통해서 신용카드 공제금액과 예상 절감 세액을 계산해 볼 수가 있으니 한번 미리 계산해 보세요.

 

올해 1~9월 카드 사용 금액을 제공해 이후 지출에 따라서 달라지는 소득 공제액을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022 연말정산 달라진점
연말정산 어떤게 달라졌나?

 

 

2022 연말정산 일괄제공서비스 도입

 

 

 

올해부터 회사에 간소화 자료를 직접 제공하는 일괄 제공 서비스가 도입이 되는데요.

원래는 근로자가 일일이 간소화 자료를 발급받아서 회사에 제출을 해야 했지만 올해부터는 사전에 신청을 해두면 이 절차를 생략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해 보세요.

 

내년 초부터 시행하는 올해 [2021년 귀속] 연말정산부터 PDF 파일 형태로 간소화 자료를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데 국세청이 회사에 직접 제공하는 시스템이 구축이 되어서 편리해지기는 했으나 회사에서 국세청에다가 직원분의 간소화 자료를 직접 받겠다고 요청을 해야 합니다.

 

 

 

 

올해부터 도입되는 간소화자료 일괄 제공 서비스는 회사측에서 직원에게 신청 및 동의를 받고 명단을 2022년 1월14일까지 홈택스에 등록을 해야하며 여기에는 부양 가족 등의 민감한 정보가 있기 때문에 신청 및 동의는 꼭 회사에서 받아야만 합니다.

 

근로자는 2021년 12월1일부터 회사에다 일괄 제공 서비스를 회사에다 신청하고 내년 1월19일까지 홈택스에 접속해서 일괄 제공 서비스를 신청한것이 사실이라고 확인 및 동의를 해야하며 국세청은 2022년 1월21부터 3월10일까지 회사에 확인 동의를 끝낸 근로자의 간소화 자료를 일괄 제공하게 됩니다.

 

 

꺼려지는 민감한 정보는 제외 가능

 

 

 

혹시나 근로자분이 홈택스에서 일괄 제공 서비스를 신청한 것이 사실이라고 확인 및 동의를 하시는 과정 중에 혹시나 회사에다 내기가 꺼려지는 민감한 정보는 따로 지정해서 제외를 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료에 대해서 공제를 받으시고자 하신다면 이듬해 5월 종합소득세를 따로 신고하거나 경정 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부양가족에 대한 경우 일괄 자료 제공일인 2022년 1월 19일 이전까지 동의를 하셔야만 간소화 자료가 회사에 제공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괄 자료 제공 서비스에 미동의하실 경우

 

 

 

근로자분이 만약 일괄 자료 제공 서비스를 원하지 않으신다면 기존대로 홈택스에서 간소화 자료를 다운 받으신 후 회사에다가 직접 제출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강제로 시행되는게 아니라 좀 더 편하게 2022 연말정산을 하게끔 제공하는 서비스 이므로 이 서비스를 이용하실지 마실지에 대해서는 근로자 본인께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본 방식대로 직접 제출하시는게 편하시다면요..

 

 

회사는 어떻게 제출하나?

 

 

회사에서는 간소화 자료 일괄 제공 서비스에 동의한 근로자분들의 명단을 국세청이 제공하는 micro soft 엑셀파일 서식을 이용해서 제출하시거나 직접 입력하셔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하신 후 홈택스 내에서 일괄 제공 신청 근로자 관리 메뉴를 이용하시면 해당 서비스를 신청한 근로자분들이 직접 확인 및 동의를 하셨는지 안 하셨는지 파악이 가능합니다.

 

 

 

회사가 자료를 내려 받는 방법

 

 

회사에서 일괄 제공 서비스에 동의한 근로자분들의 간소화 자료를 내려받을 때는 최초 명단을 등록하실 때 설정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셔야 하며 이는 각종 개인 정보가 담긴 자료다 보니 외부 유출을 막기 위함입니다.

 

 

 

최종적으로 회사가 해야하는 마지막 일은?

 

 

회사는 2022년 1월 21일부터 근로자별 간소화 자료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산정한 최종 결과를 해당 직원에게 제공하면 최종적으로 2022 연말정산이 끝나게 됩니다.

 

 

 

이 블로그 인기 글 :

 

백신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백신예약


 

 

 

 

관련 뉴스 글

 

서류 안 내는 연말정산..’이것’ 안 하면 이용 못 해

경정 청구를 하면 된다. 부양가족의 경우 일괄 자료 제공일(2022년 1월19일) 이전까지 동의해야만 간소화 자료가 회사에 제공된다…회사에 직접 제출하면 된다. 국세청은 “소속 회사의 연말정산 진

 

돌아온 연말정산 시즌..원스톱·미리보기로 절세전략까지 짠다

국세청이 회사에 직접 제공함으로써 근로자 입장에서는 연말정산이 훨씬 쉬워진다. 특히 납세서비스 재설계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으로…자료 일괄제공 신청서를 제출받아 신청 근로자 명단을 20

 

[Q&A] 연말정산 관련 예상 질문과 답변

전통시장, 도서공연비 등 사용분을 일반 사용분으로 잘못 분류하는 경우 등 [접근 경로] 국세청 홈택스 → 조회/발급 → 연말정산간소화 → 신용카드 사용금액 오류 신고센터 ○국세청은 신고 내용을 확인하여 2022년 1월 제공되

 

이제는 근로자가 아닌 ‘회사’가 연말정산한다…새로워진 연말정산은?

홈택스를 통해 등록해야 한다. 근로자는 오는 12월1일부터 2022년 1월19일까지 일괄제공 신청 내용에 대한 확인(동의) 절차를 진행…신청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기존의 방식대로 홈택스의 연말

 

내가 모르는 국세청 연말정산 서비스…자주 묻는 질문은

신용카드 사용금액 오류 신고센터를 2021.10.29.(금)~11.19.(금)까지 운영한다. [접근 경로] 국세청 홈택스 → 조회/발급 → 연말정산간소화 → 신용카드 사용금액 오류 신고센터 국세청은 신고

 

연말정산, 이제 서류 필요 없어요”..동의만 클릭하면 ‘끝’

국세청, 간소화 자료 회사에 제공

경정 청구를 하면 된다. 부양가족의 경우 일괄 자료 제공일(2022년 1월19일) 이전까지 동의해야만 간소화 자료가 회사에 제공된다…회사에 직접 제출하면 된다. 국세청은 “소속 회사의 연말정산 진

 

올해 연말정산 세금은?…국세청, 미리보기 서비스

자료 조회・제출 및 수집까지 연말정산 절차가 대폭 단축되고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감소할 전망이다. 국세청은 ‘간소화자료 일괄…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신청서를 제출받아, 신청 근로자 명단을

 

[Q&A]연말정산 간소화 일괄제공…하기 싫은 근로자는 어떡하죠?

제공 합니다. 일괄자료 제공일 이전(2022년 1월19일)까지 부양가족 자료 제공에 동의한 경우 부양가족의 간소화자료도 함께 제공…모두 간소화자료를 일괄로 제공받을 수 있나요? = 원칙적으로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