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육아휴직 급여 신청 방법 │ 육아휴직 급여 신청 서류 │ 신청 사이트

2022 육아휴직 급여 신청 방법 │ 육아휴직 급여 신청 서류 │ 신청 사이트

2022년도에 다양한 제도가 바뀌는데 그중에 출산을 계획 중이시거나 현재 임신 중 또는 현재 육아를 하시고 계신 분들이라면 관심이 높을 육아휴직 급여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정확히 어떻게 바뀌었는지는 아래 글 중간의 링크를 확인해 보세요~

2022 육아휴직 급여 신청 방법

회사의 규모가 큰 곳이라면 담당자가 있어서 얘기를 하시면 관련 서류 등을 안내해 주시겠지만 담당자가 없고 직접 신청을 하셔야 하신다면 잘 모르실 수 있을 테니 아래 내용을 차근히 읽어보시고 따라서 신청을 해보시면 쉽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드릴게요.

우선 아래 고용보험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세요.

http://www.ei.go.kr/ ◀ 육아휴직 급여 신청 사이트 링크
2022 육아휴직 급여 신청 방법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접속하시면 메인 화면에서 모성보호 -> 육아휴직 급여 신청이라는 메뉴가 보이니 그 메뉴를 클릭을 합니다.

※ 참고 : 고용보험 홈페이지 메인 우측에 보시면 육아휴직 급여 계산기도 있으니 미리 계산을 해보실 수도 있어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이미지대로 메뉴를 누르시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이되며 해당 페이지에서 인증서 또는 간편 인증 등을 통해서 본인인증 절차를 마칩니다.

해당 메뉴에서 신청을 완료 하시면 회사로 연락이가며 회사에서 고용노동부에 서류를 제출하면 정상적으로 급여 신청이 완료 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며 어려운것이 없으니 우선 온라인으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2 육아휴직 급여 신청 서류

신청 서류는 4가지로 아래와 같아요.

  • 육아휴직 신청서
  • 육아휴직 확인서
  • 육아휴직 동안 지급받은 급여 명세서
  • 통상임금 급여 명세서

2022년도 바뀐 육아휴직 급여 내용은?

이번 2022년도에 바뀐 제도중 육아휴직과 관련된 내용을 정리한 글입니다.

2022년 육아휴직급여 상향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