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청년희망적금 신청 │ 신청방법 │ 자격조건 │ 신청 홈페이지 │ 금리

2022 청년희망적금 신청 │ 신청방법 │ 자격조건 │ 신청 홈페이지 │ 금리

2022년 2월 21일 청년희망적금이 출시됩니다.

은행 기본 이자를 더해 최대 4% 저축 장려금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자격조건이 까다롭지도 않아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시기도 합니다.

소득요건만 충족된다면 쉽게 가입이 가능하고 이자소득에 대한 비과세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계속 다루겠습니다.

2022 청년희망적금 신청 자격조건





나이 만 19세부터 34세까지 (87년2월22일 이후 출생자)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군대를 다녀오셨다면 최대 6년 인정이 됩니다.

즉, 군대를 다녀오셨다면 나이가 36살이어도 가입이 가능하다는 의미.

그리고 청년내일채움 공제, 저축계좌, 두 배 희망통장 등 기존에 가입해 있더라도 가입 신청이 가능함.

2022 청년희망적금 신청 가능한 소득





2021년 1월 ~ 12월 총 급여가 3600만 원 이하여야 하고 종합소득은 2600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다만, 직전 3개년도 중 1회 이상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라면 제외 대상이 됩니다.

직전연도 소득의 경우 2022년 7월쯤 확정되는 것이다 보니 우선 2020년 1월~12월 소득을 기준으로 가입 가능 여부를 판단하며 가입 후에 소득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저축 장려금은 주지만 이자소득에 대해서는 비과세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참고하셔야 할 부분은 소득이 없는 분이나 있는 분 중에도 국세청을 통해서 소득 금액 증명을 할 수 없다면 가입을 하실 수 없어요.

2022 청년희망적금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





월 50만 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으며 만기 기간은 2년입니다.

그리고 시중 이자와 저축 장려금을 지원하는데 저축 장려금은 1년 차 납입금액의 2%를 그리고 2년 차에는 4%를 받을 수 있으며 최대 36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비과세 부분에서도 일반 적금 만기 시에 이자소득에 대해 이자 소득세+농어촌특별세가 과세되어서 15.4%를 빼고 받게 되는데 청년희망적금은 비과세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비과세를 받으시려고 한다면 2022년 12월 31일까지 가입을 하셔야 한다는 거 기억해 두세요.

은행별 금리

청년기본 금리 5% , 위에서도 설명드렷듯 2022 청년희망적금 1년 가입시에 2% , 2년 가입시에 4% 추가혜택은 동일하며 2년 만기시에 최대 9% 이자.

▼ PC 또는 모바일에서 해당 상품 신청홈페이지를 서비스하는 은행 이름에 청년희망적금 상세페이지 주소를 링크해두었습니다.

링크가 없는 은행들은 아직 페이지를 찾을 수 없어서 수집하지 못했습니다.

농협신한
우리하나
IBK기업KB국민
DGB대구BNK부산
광주제주

위 은행들은 기본 금리 5%이며 은행별 우대 금리로는 농협, 신한, 국민 은행이 최대 +1%를 더 줍니다.

최대 12만 정도에 해당하는 이자인 거죠.

그리고 우리 +0.7% , 하나 +0.7% , IBK 기업 +0.9% , DGB 대구 +0.5% , BNK 부산 +0.5% , 광주 +0.2% , 제주 +0.5% , 전북 +0.2%



은행들이 청년희망적금 가입 전에 해당 은행에 미가입했던 사람들이라면 우대금리를 주는데 이유가 아무래도 신규 가입자를 늘리겠다는 의도도 있습니다.

이번 2022 청년희망적금 신청하시려면 되도록 기존에 거래 중인 곳이 아닌 다른 곳에 신청하시는 게 유리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다만, 장기간 동안 급여 자동이체 및 카드 실적 등에 우대조건을 건 은행도 있는데 이런 은행들은 되도록 피하시는 게 좋은데 이유가 이자를 받겠다고 소비를 늘려버리면 손해입니다.

농협 우대조건을 보시면 급여 이체 + 카드 월 이용 실적 등이 걸려 있으니 잘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의 경우 우대금리 조건이 신한 인증서를 받으면 연 0.20% , 머니 버스 가입 후 금융자산 1개 이상 연결하면 연 0.30% , 소득 이체 실적 50만 원 이상 입금 시 연 0.50% , 기존 적금을 신한에 들지 않은 상태 즉 신규 고객이라면 0.50%라는 우대조건인데 가장 쉬운 조건입니다.

각 은행별 청년 지원금 금리에 대해서 자세한 우대 조건을 비교해 보시려면 아래 사이트에는 확인이 가능함.

은행별 금리 비교
https://portal.kfb.or.kr/compare/receiving_young_2.php

청년희망적금 신청 방법





신청 방법으로는 국민, 기업, 우리, 하나, 신한, 전북, 농협, 부산, 대구, 광주, 제주 은행들은 2월 21일에 신청 및 계좌 개설이 가능하고 경남 은행은 2월 28일, SC 제일은행은 6월 경에 출시 예정.

은행 앱을 이용해 가입하시거나 영업점을 방문해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전국 방역 지원금 및 지자체 재난지원금 소식 모아보기
https://jumping.infosearch.kr/29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 대상 기준 │ 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