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여행가는달 │ KTX 반값 및 숙박 5만원 할인

2022 여행가는달 │ KTX 반값 및 숙박 5만원 할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진행하는 캠페인 여행 가는 달에 대해 안내를 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캠페인은 2014년부터 매년 봄, 가을 2주 동안 운영해왔던 “여행 주간”의 연장선인데요.

국내 여행을 통해서 일상을 회복하자는 의미가 담겼으며 여행으로 재생하기를 주제로 행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다른 때보다 올해는 여러 기관들이 참여해서 국민들이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보다 다채롭고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2022 여행가는달 KTX 반값 , 관광열차 요금할인

우선 교통 부분에서 KTX와 관광열차 요금을 최대 5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렌터카와 항공 그리고 도시 투어 버스도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22 여행가는달 숙박 요금 5만원 할인권





숙박 부분에서는 강원도, 경기도, 대구, 경북, 대전, 부산, 세종, 인천 8개 지역에서 숙박비 7만 원을 초과할 경우 지역별 숙박 할인권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2022년 6월 7일부터 ~ 6월 9일까지 해당 지역에서만 발급 및 사용 가능합니다.

해당 숙박 할인권은 5만 원 특별 할인권이며 선착순으로 발급합니다.

2022년 6월 10일부터는 서울을 제외한 전 지역에서 사용 가능한 3만 원 숙박 할인권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가에서 인증한 한국 관광 품질인증 숙박업소를 이용하면 50%(5만 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추가로 산불 피해 지역인 동해와 강릉, 영월, 삼척, 울진 지역에 피해를 조기 회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해당 지역에서만 사용 가능한 숙박 할인권을 발급하는 특별행사도 같이 진행합니다.

2022 여행가는달 │ KTX 반값 및 숙박 5만원 할인


유원시설 및 캠핑장 요금 할인

2022 여행가는 달 행사는 교통, 숙박뿐만 아니라 유원시설에도 할인 혜택을 주며 캠핑장 이용 요금 또한 할인해 준다고 합니다.

여행업계와 해당 캠페인 참여기관 자체 할인 행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단, 해당 할인 혜택은 준비된 예산 소진 시 종료됩니다.




어디로 여행을 갈지 고민 된다면?

2022 여행가는 달 캠페인 혜택도 받으며 여행을 가려고 마음은 먹었지만 어디로 갈지, 어떤 체험을 해보는 게 좋은지 고민 중인 분들을 위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관광 콘텐츠도 풍성하게 준비되었다고 합니다.

최근 여행의 흐름 등을 반영해서 현대인들의 마음을 치유해 주는 마음 챙김, 개인의 여행 취향에 맞춰진 나만의 여행, 지역의 특별한 친환경 관광자원을 활용한 지역 특화 등의 3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해 지역 여행 프로그램을 36개를 운영합니다.

참가신청을 원하신다면 2022년 5월 24일부터 여행 가는 달 공식 누리집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2022 여행가는 달 누리집 바로가기

해당 누리집에서는 여행을 원하는 사람들의 여행지 선택을 돕기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참여 기관들이 선정한 추천 여행지 정보도 제공하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캠페인을 연계한 추가 행사

2022 여행가는 달 캠페인을 연계한 다양한 행사도 열리는데요.

2022년 6월 16일부터 ~ 6월 19일까지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2022 내 나라 여행박람회”“떠나라! 자유롭게! 내 나라로!”라는 주제로 개최되는데요.



올해에는 여행정보를 교류하는 것은 물론이고 국내 관광업계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서 여행상품을 직접 사고파는 여행시장을 운영합니다.

그리고, 2022년 6월 16일부터 ~ 6월 30일까지는 “싱크 어스&어스 캠페인”을 통해서 여행객들과 주민들이 참여하는 친환경 행사 및 여행 프로그램도 운영됩니다.

또한, 2022 여행가는 달 기간 동안 서해안 걷기 길을 연결하는 서해랑 길도 개통합니다.

추천 게시물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조건 │ 금리 │ 한도 │ 중도상환 │ 기간 연장 A~Z 총정리
가사지원 사업 서울 울산 동해 한부모 가정 및 맞벌이 부부 │ 한달 최대 14만원 납부시 한달 4회 청소 세탁 요리 등 지원
경유보조금 지급 범위 │ 6월부터 리터당 100원 인하 │ 경유보조금 지급 대상
2022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 기관찾기 │ 예약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