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 방법 최대 10만원 지급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 방법 최대 10만원 지급

소상공인 및 소기업들이 방역 강화 조치로 인해서 많은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지난 12일 중소 벤처기업부에서 소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 방역물품 지원금 신청을 17일부터 받는다고 발표했습니다.

최대 10만 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고는 하는데 소상공인들과 소기업들의 원성은 하늘을 찌릅니다.

QR코드 단말기 값도 비싸고 이것저것 구매를 하면 지원금보다 더 많이 나오는데 겨우 10만 원 지급해 주면서 서류가 복잡하고 신청 시 구매 영수증을 첨부해야 한다고 합니다.

어떤 소상공인은 12월 3일 이전에 구매를 했는데 영수증은 12월 3일 이후 거를 첨부하라고 한다며 답답한 심정을 토로했습니다.

일단 12월 3일 이후에 구매하신 분들은 어떻게 신청을 해야 하는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 언제부터?

우선 신청 가능일은 2022년 1월17일부터 신청 접수를 받으며 10일간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기준으로 10부제로 운영이 됩니다.

만약 1월 17일이라면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숫자가 7인 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신청 가능합니다.

1월 27일부터 ~ 2월 6일까지는 번호와 관계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 대상 업종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신청

방역 패스를 도입해야 하는 대상 업종은 16개 업종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유흥주점/유흥시설노래연습장 (코인 포함)실내체육시설목욕장업
경륜/경정/경마장카지노 (내국인)식당/카페/스터디카페독서실
학원영화관/공연장 멀티방/PC방 스터디카페
실내스포츠경기(관람장포함) 박물관/미술관/과학관도서관파티룸
마사지업소 안마소

법원이 가처분 신청을 인용해 방역 패스 도입을 정지한 학원, 독서실도 지원 대상에 포함됩니다.

방역 물품 종류

  • QR코드 확인용 단말기
  • 손 세정제
  • 마스크
  • 체온계
  • 소독수
  • 소독기
  • 칸막이

폭넒게 인정한다고 합니다.

최대 10만원을 방역물품지원금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방역물품지원금 지급시기

보유한 데이터베이스로 방역 패스 의무도 입 시설 확인이 가능한 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는 2022년 1월 17일부터 다음 달 2월 6일까지 1차 지급을 합니다.

방역물품 구매 시기 언제부터 적용되나?

가장 말이 많이 나오는 부분인데요.

이미 방역물품을 2021년 12월 3일 이전에 다 구매하신 분들은 제외 대상으로 12월 3일 이후에 구매한 방역물품 구매 영수증을 확인 및 제출을 해야 하며 구매 품목과 금액 확인 절차를 거쳐서 방역물품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만약 업체가 다수일 경우 사업체별로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다수 사업체는 사업자등록번호 별로 다 신청하셔야 함 ]

신청 전 준비하실 부분

방역물품 지원금 신청 전 갖춰야 할 준비물은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신분증, 통장 사본 그리고 구매 영수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신청 홈페이지

우선 신청자는 신청일 기준으로 휴업이나 폐업상태가 아니어야 합니다.

1차 지급 대상자에게는 시. 군. 구에서 문자로 안내해 주며 문자를 수신하시고 지정된 날짜에 해당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방역물품 지원금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신청을 하시면서 해당 영수증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의무도 입 시설에 해당하지만 데이터베이스로 확인되지 않아 문자를 받지 못한 소상공인. 소기업에 대해서는 다음 달 2월 14일~2월 25일에 2차 확인 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카드로 구매하셨다면 신용카드 전표 현금으로 구매하셨다면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 계좌이체 시 확인이 필요함 )

영수증이 여러 장이라면 한 번에 모아서 촬영 ( 가격. 물품 보이게 )

신청 시 누리집 홈페이지에 영수증을 사진으로 찍어 업로드하는 방식입니다.

서울 소재 소기업 , 소상공인이라면http://서울방역물품.kr
강원도 양구군읍.면사무소 방문
경상남도 의령군 , 하동군읍.면사무소 방문

대부분 아직 날짜가 남아서 해당 누리집들에 관련된 공고문이 나오지 않는 곳도 있고 공고문만 나온 곳도 있으니 되도록이면 관할 시. 군. 구청 등에 유선으로 문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또는 해당 신청 기간에 홈페이지를 접속해 보시면 대부분 메인에 방역물품 지원금 관련한 공고문이 보일 것입니다.

예산 소진 시 조기종료될 수 있습니다.

2022 연말정산 신용카드 추가 소득공제 │ 2022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 일괄 제공 서비스
2022년 최저임금 월급 실수령액 계산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