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 백신 예약번호 분실 │ 예약번호 조회 │ 백신예약번호 모를때 │ 백신예약번호 확인방법

코로나 백신 예약번호 분실 │ 예약번호 조회 │ 백신예약번호 모를때 │ 백신예약번호 확인방법

요즘 코로나 때문에 방역 패스 백신 패스 등등 정부에서 미접종자와 접종자 차별로 정말 어쩔 수 없이 맞으려는 분들이 많은데 처음 신청해 보고 맞으려다 보니 간혹 백신 예약번호를 분실할 때도 있는데요.

이렇게 백신 예약번호 모를 때 간편하게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드리려고 합니다.

▽ 관련 글 모음

백신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 쿠브 ( COOV ) 다운로드 및 신청절차
오미크론 증상 │ 12월 사회적거리두기 개편안
자가격리 생활 지원금 신청 안내
일상회복지원금 ( 재난지원금 ) │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사이트 │ 지역별 모음

코로나 백신 예약번호 분실
코로나 백신 예약번호 찾는 방법 및 접종일 변경 방법 안내

코로나 백신 예약번호 분실 백신 예약번호 조회 방법

아래와 같이 따라 하시면 간편하게 분실하셨던 예약번호 조회가 가능하니 한번 따라 해 보세요.

─▶ 질병청에서 만든 COOV ( 쿠브 ) 앱을 설치 하세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go.kdca.coov&hl=ko&gl=US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구글플레이 쿠브 어플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혹시나 앱스토어에서 다운을 받으셔야 한다면 아래 링크를 누르세요.

앱스토어에서 COOV 다운 받기

─▶ 스마트폰에 위 앱을 설치하셨다면 우선 본인인증을 하세요.

COOV 앱을 이용 시 장점이라면 본인인증을 마치면 예약번호 확인도 가능하고 백신 접종 완료 증명서로도 이용이 가능해서 요즘 많이들 선호합니다.

─▶ 본인인증을 마치셨다면 백신 예약번호 조회도 가능합니다.

코로나 백신예약번호 분실 백신예약번호 모를때

위 안내해 드린거와 같이 백신예약번호 확인방법으로 쿠브 ( COOV ) 앱을 이용하신다면 간편하게 예약번호를 조회해 보실 수 있으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백신접종 예약일정 변경

위 소개해 드린 COOV ( 쿠브 ) 앱에서는 간혹 내가 시간이 안되는 일정에 접종 예정일로 잡히는 경우가 있는데 쿠브 앱에서 취소는 가능하지만 백신 접종 예약 일정은 변경하지 못합니다.

변경을 원하신다면 질병관리청 홈페이지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https://ncvr2.kdca.go.kr/

위 질병관리청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을 거치신 후 접종일정을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코로나 백신 예약번호 분실시 백신예약번호 확인방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