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양병원 면회 전면 허용 │ 요양병원 외출 , 외박 확대

요양병원 면회 전면 허용 │ 요양병원 외출 , 외박 확대

정부에서 요양병원 및 요양 시설 등의 종사자들의 피로감 그리고 현장 의견 등을 모두 고려해 요양병원과 요양 시설 등의 방역조치를 완화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 대면 면회 조건 및 시행 날짜 그리고 요양병원 외출 및 외박 허용 조건 ( 범위 )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양병원 면회 언제부터? 면회 가능한 인원

요양병원 및 시설, 정신병원 및 시설 등의 방역조치 해제는 2022년 6월 20일부터이며 이날부터 백신 미접종자도 대면 면회가 가능해집니다.

면회 인원의 경우 기존 4인 이하 제한에서 이제는 각 기관의 상황에 따라 인원 제한 범위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요양병원 면회 하실때 주의 하실 점





면회를 가능하게 풀어주었지만 기존에 시행하던 면회 사전예약과 면회전 사전검사, 마스크 착용, 음식물 섭취 및 면회 전후 환기 등의 방역수칙은 계속 유지됩니다.

요양병원 면회 전면 허용 │ 요양병원 외출 , 외박 확대

외출 , 외박 허용 조건





요양병원 외출 및 외박 허용 조건은 기존에 필수 외래진료 시에만 허용되던 외출, 외박 이외에도 개인적인 외출, 외박도 허용됩니다.

다만, 외출이나 외박 후 복귀하실 때는 PCR 검사 또는 신속 항원 검사를 꼭 받으셔야 합니다.

또 바뀌는 부분

요양병원 면회 및 외출 외박 허용 외에도 바뀌는 부분이 또 있습니다.

기존 종사자의 PCR 검사는 주 2회에서 1회로 줄어들었으며, 입원 시에 받는 검사도 1회로 줄어듭니다.



요양병원 또는 요양 시설 신규 입원 또는 입소 때 첫째 날 그리고 셋째 날 등 2회 PCR 검사를 실시 후 4일간 격리를 하도록 했지만 이제는 입원 시에 1회 검사로 검사 횟수를 줄입니다.

또한, 음성으로 확인되는 즉시 바로 입원이나 입소가 가능하도록 개편합니다.

추천 게시물






한줄 뉴스

요양병원 면회 20일부터 제한없이 가능

요양병원과 시설의 대면 접촉 면회가 다음 주부터 전면 허용된다. 정부는 오는 20일부터 요양병원·시설, 정신병원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취약시설에 대한

오늘부터 요양병원 면회 전면 허용..감소세에도 “가을 대책 세울 때”

백신을 맞지 않은 사람도 요양병원을 찾아 대면 접촉 면회를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열흘째 만 명 미만을 기록하는 등 안정세인데 방역 당국은 확진자 격리 의무 해제 대신 가을

오는 20일부터 요양병원 면회 전면 허용

면회객 수 기존 4인 원칙에서 기관별 상향조정 가능4차 접종자 등 백신접종 완료자 바깥 외출도 허용

요양병원과 시설의 면회가 한시적으로 시행된 지난 4월 30일 서울 성동구 시립동부노인요양센터에서 면회객들이 코로나19 검진키트로 위해 검사하고 있다. 뉴스1 제공 [파이낸셜뉴스]요양병원·

확진자 ‘7일 격리’ 유지..요양병원 면회 전면 허용

한다는 전제를 달았습니다. 정부는 또 오는 20일부터 요양병원과 관련 시설에서의 일상회복 폭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요양병원과…가족을 자주 만날 수 없는 안타까운 마음을 고려해 대면 면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