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애드센스 CPC 단가 올리기 1.98$ 사례!

구글애드센스 CPC 단가 올리기 1.98$ 사례!

요즘 노마드시대다 뭐다하면서 쿠팡파트너스부터 애드센스 그리고 CPA 등 다양하게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었는데 코로나 19가 터지고 더 부쩍 늘은거 같습니다.

관련 글들도 많이 나오고 파트너들도 많이 늘었다고 하는거보면 요즘 비대면으로 할수있는 재택부업을 많이 선택하시는거 같아요.

저희 역시도 이것저것 다양하게 해오고 있는데 어떤게 돈이 된다고 단정을 지을수는 없지만 결론은 부지런함 그리고 끈기와 호기심이 있어야 한다는거예요.

의욕만 앞서다보면 시간이 흐를수록 막막해지기 시작하면 그냥 손털고 접는 분들을 많이 봐왔기에 늘 다른 분들께 이렇게 말씀드리고는 있는데 ” 정말 빡세요.. 힘들어요.. 쉬운거 아니에요.. “ 근데 사실이잖아요?!!

사설이 길었는데 이번 글에서는 CPC 단가에 대해서 얘기를 하려고해요~

어떻게하면 단가를 올릴수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구글애드센스 CPC 단가 올리기 어떻게 1.98%가 되었나?

구글애드센스 CPC 단가 올리기
실제 인포서치 애드센스 CPC 단가 캡쳐본

사실 애드센스 광고 클릭당 단가는 뭐가 뜨냐에 따라 틀려져서 매번 클릭마다 동일하게 1.98% 라는 단가가 나올수가 없지만 어떻게 관리하냐에 따라서 평균 클릭당 단가가 높아질수가 있습니다.

구글애드센스 CPC 단가 올리기
2021년 8월9일 오전2시20분 기준 1.98$ 달러 환율

거의 클릭 한번에 2265원 정도를 벌은셈인데 꾸준히 관리를 해주면 저희 경험상으로 크게 한번 터지면서 기본 단가가 1달러 수준의 CPC 단가를 반나절은 이어가는듯 하더군요.

무슨 글 적었냐 키워드 같은거를 물어보시는 분들도 종종 계신데 사실 그거는 실례인 질문으로 키워드가 곧 돈이고 공략해 수익을 내고 있는데 사실 제대로 알려줄 사람은 없을 겁니다.

그런데 저희는 알려드리기위해 이 블로그를 운영하는것으로 재난지원금 관련한 글이며 아무래도 이쪽 키워드가 뜨는 애드센스 단가가 높은 편에 해당하며 시간대에 따라서 애드워즈 광고주분들이 경쟁을위해 단가를 더 높이는 경우가 있어서 높은 단가를 기대해 볼만 합니다.

결론은 저희는 키워드 + 꾸준한 광고 관리를 한 덕분에 단가가 점점 높아 질수가 있었고 평균 요즘 낮아도 0.70달러 정도로 그 밑으로는 잘 안내려가고 있습니다.

구글애드센스 CPC 단가 올리기 단가는 어디서 확인해요?

이 질문을 가장 많이 받아 보았는데 애드센스 광고 애드워즈에서 나오는 광고라 광고주 분들께서 애드워즈에 클릭당 단가를 경쟁해 단가가 높은 키워드가 있고 반대로 낮은 키워드가 있어서 이걸 대충 아신다면 낮은 단가는 피하고 높은 단가를 공략해 수익을 높이는 전략을 짜시면 됩니다.

그리고 애드센스에서 일치하는 광고로 셋팅해두어야 유사한 광고가 뜨게되어 특정 검색어에서 유입된 방문자에게 클릭을 유도할수가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엑스퍼트에 유료상품으로 동영상 업로드해 두었으니 참조해 보시기 바라며 둘러 보시려면 아래 버튼을 눌러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 단가가 0.5달러 미만이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구글애드센스 CPC 단가 올리기 1.98$ 사례!
페이지 RPM =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예상 수익을 나타냅니다.

애드센스 CPC 단가 올리기 보다 더 중요한건 검색 순위

사실 단가만 높다고 끝이 아니라 정성스럽게 적은 게시물들이 포텅사이트에서 검색 순위에 들어가야지 많은 이들에게 눈에 띄어서 유입이되고 많은 사람들이 들어와야 광고 클릭 확률도 높아지기 때문에 웹사이트 상위노출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실력이 필요로 합니다.

▶ 관련글:

구글애드센스 키워드 발굴도 중요!

검색 순위도 중요한 부분이지만 더 중요한거는 바로 키워드를 발굴하는것인데 가장 어려운 부분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아무리 상단에 띄워놓았더라도 사람들의 검색량이 저조하고 검색을 했더라도 웹사이트 영역에서 클릭 나는 횟수가 적을수록 CPC 단가만 높을뿐 하루 수익은 낮을수밖에 없습니다.

어떤 키워드가 이슈가될지 그리고 5차 재난지원금처럼 1차에서 끝날줄 알았지만 5차까지 올꺼라는 생각을 어떻게 했겠습니까?

어떤 키워드에 대해서 글을 쓰냐에 따라서 뜨는 광고도 틀리며 거기에 뜨는 광고 CPC 단가도 틀려지기 때문에 전략을 잘 짜셔야 합니다.

어떤분은 실검을 공략을 하시고 어떤분은 오래갈수있는데 검색량도 좋은데 생각외로 최신글이 잘 안올라오는 그런 키워드를 공략해 장기적으로 꾸준히 유입을 노리시는 분도 계신데 그거는 본인들의 선택 범위이며 그 선택에 따라서 꾸준히 글을 작성하시는것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부지런하신 분들이 큰 수익을..

저희는 해당 안되는 부분입니다만, 누구나 아시듯이 부지런하신 분들께서 수익을 많이 내시고 계신데 한달 몇천 버시는 분들은 보통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많이 나오는데 사실 커뮤니티사이트 하나 활성화 시킨다는게 여간 어려운게 아닌데 대단하신거죠.

블로그로는 매번 키워드 공략하고 글을 쓰고 반복을 하다보니 솔직히 많이 지치는 부분이 있는데 이게 즐기면서 해야지 의무적으로 하시다보면 금방 질리실 꺼예요.

돈을 버는 일이니 최선을 다 하면서 즐기면서 하시다보면 어느세인가 좋은 결과가 오지 않을까 생각하면서 저희는 오늘도 부지런히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구글애드센스 CPC 단가 올리기에만 집착을 하시지 마시고 우선 검색 SEO에서부터 글쓰는 요령을 먼저 익히시고 본업보다는 부업 개념으로 즐기시면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후에 검색 순위도 잘 나오고 하루 방문자가 와~ 할정도로 사이트가 컸다면 그때 본업으로 돌리시는걸 추천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