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웹사이트 홈페이지 노출이 되지 않을때 미노출 이유 및 최소한의 방법

네이버 웹사이트 홈페이지 노출이 되지 않을때 미노출 이유 및 최소한의 방법

 

 

2021년 2월18일 네이버에서 웹사이트 섹션 로직을 업데이트하고 이후 웹마스터도구 신디케이션 연동 등을 중단하면서 갑자기 신규 홈페이지를 등록하면 색인생성이 되지 않아서 미노출 되는 경우가 빈번해졌습니다.

지식인 답변 활동하다보면 2주간 홈페이지가 웹사이트 섹션에 색인생성이 안되고 있다. 부터해서 어떤분은 3주째 어떤분은 4주째 그런 현상이 있는데 다들 본인들이 뭘 잘못하신 줄 알고 계시는데 사실 이거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또는 로봇의 문제이지 정상적으로 메타태그 넣고 사이트맵 robots 파일 다 업로드하고 정상 등록 되셨다면 여러분들의 잘못은 아닙니다.

 

네이버 웹사이트 홈페이지 노출

 

 

▼ 홈페이지 최적화 상품들 둘러보기 ▼

 

관련 글 :

네이버 휴대폰 본인인증 불가 이유 및 해결방법

네이버 웹사이트 홈페이지 도메인 주소 변경 방법 301 리디렉션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후 1순위가 안되는 이유

 

네이버 웹사이트 홈페이지 노출 미노출 이유는?

 

사실 이 이유는 알수가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네이버 공지에도 있듯이 노출을 보장하지 않는다고 되어있는것처럼 웹마스터도구에 등록을 하셨다해서 다 색인생성이 된다고 하지는 못하지만 거의 이전까지는 99% 색인이 되었고 2월18일 업데이트되고 이후 신디케이션 연동이 중지되고 난뒤부터 이런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다만, 기존과 다르게 정말이지 복불복처럼 어떤 도메인은 등록이되고 어떤 도메인은 등록이 안되는데 이렇게 이슈가 있는지 네이버도 잘 알꺼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수개월이 되어가고 있지만 아직도 해결이 안되고있고 저희 경우 2개월동안 색인이 안되어서 기존 등록한걸 지우고 새로 다른 계정으로 등록을 시도했고 한달뒤에 노출된 경우가 있긴 합니다.

이게 계정 탓인 경우도 있기는한데 쪽지 메일 카페 블로그 등 특정한 사유로 패널티를 받았다거나 저품질 걸린 계정이라면 색인생성이 거의 안되고 또한 아이피도 문제가 있을 경우 계정이 멀쩡해도 웹마스터도구에 등록을해도 웹사이트 섹션에 홈페이지가 미노출되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아래를 참조하세요.

네이버 웹사이트 홈페이지 노출
네이버 웹사이트 섹션 상위노출에 대한 모든 내용을 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아이피 관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 서치어드바이저 ) 등록시 아이피 영향도 받기 때문에 혹시나 이용중인 컴퓨터 본 아이피에서 등록하셨다면 등록하셨던 홈페이지가 혹시나 스팸 등으로 패널티를 받았을 경우 다음에 홈페이지를 등록하실때 그 본 아이피로 등록을 하시면 등록이 안되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2. 홈페이지 등록시 기존에 등록하신 계정으로는 등록 금지

네이버가 기존에 하나의 계정으로 웹마스터도구 등록을 소량으로만 등록할수있게 해주었는데 늘리고 늘려서 100개까지 등록이 가능한데 문제는 개인이 그렇게 등록하셨다가 특정 사이트가 패널티를 받았다면 다른 홈페이지도 같이 누락되거나 노출 순위가 떨어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100개까지 늘려준건 홈페이지 제작업체들이 편하게 이용하라는 의미가 더 크며 홈페이지 제작업체로 인지했을땐 고객 홈페이지가 패널티를 받아도 다른 홈페이지는 패널티를 거의 안받습니다.
개인은 절대 네이버 웹사이트 홈페이지 노출을 위해서 웹마스터도구에 등록 하실때 여러개를 등록하시는 일 없도록 하세요.

3. 네이버 계정 패널티 받은 경우 웹사이트 영역 미노출 확률이 높음

위에서도 언급한 부분인데 네이버에서 스팸 등의 사유로 저품질이나 정지가 됐었던 이력이 있는 계정으로 등록시 웹사이트 영역에 색인생성이 잘 안됩니다.

4. robots.txt 파일 모두 허용인데도 수집불가인 경우

간혹 호스팅사에서 검색 로봇을 차단해둔 경우가 있는데 robots.txt 파일에서 모든 검색 로봇 허용인데도 웹마스터도구에서 방문이 불가능하다고 나온다면 해당 호스트사에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는, 로봇이 접속하려는데 일시적으로 웹호스팅 문제로인해 접속이 안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다음 날에 한번 시도해 보세요.

 

사실 이게 모든 이유라고 할수가 없지만 경험한 부분들을 정리해 본것으로 이외에도 더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지만 네이버에서 알려주지 않으니 딱히 알수있는 방법은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 웹사이트 홈페이지 노출 해결 방법은?

 

 

이게 다 100%라고 할수는 없습니다만, 그래도 해볼수있는건 다 해봐야 하지 않겠습니까?

홈페이지 몇십에서 몇백주고 만들었는데 미노출이 된다면 얼마나 난감하겠습니까..?

아래와 같이 한번 따라해 보시고 안되시는 더이상의 방법은 없을꺼라 생각합니다.

 

신규계정 그리고 새로운 아이피에서 등록을 시도

비실명으로도 잘 등록이 되었는데 요즘은 실명 계정이 등록이 그나마 잘 된다고 많이들 말씀하시니 한번 시도해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아이피를 본 아이피가 아닌 마케팅 용도로 한번도 사용한적없던 아이피로 등록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에 광고하기

블로그에 링크를 걸어두면 색인생성이 빠르게 되는데 100%를 보장은 못하지만 한번 시도해 보시는것도 추천을 드립니다.
자기네 플랫폼에 링크가 걸리는걸 신뢰도를 가진다는게 참 공정성이 없어 보이기는 하네요.

네이버 고객센터에 반영 요청하기

네이버 고객센터 글씨를 클릭하셔서 고객센터에 네이버 웹사이트 홈페이지 노출을 요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해보시고도 안되신다면 거의 포기를 하시거나 그냥 마냥 기다려 보셔야 할거 같습니다.

 

 

어떤 개선도 안해주고있는 네이버

 

네이버 홈페이지 미노출

 

사실 이거 안당해 보신분들은 모르시는데 정말 답답해 미칠노릇이지만 네이버가 문의할 곳을 마련해 주지 않는이상 딱히 해결 방법이 없을거 같습니다.

홈페이지는 홈페이지대로 돈주고 만들었는데 웹마스터도구에 등록을 했지만 반영은 안해주고 노출을 100% 보장하지 않는다고만하면 정말 답답한데 네이버가 알면서 모르쇠로 대응하는건지 다른거 개발하느라 수정해줄 시간이 없는건지… 하루 빨리 해결이 되기를 바랍니다.

네이버 웹사이트 홈페이지 노출에 관련된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네이버 엑스퍼트를 통한 네이버 홈페이지 검색 상위노출 전문가 상담을 받아 보시기를 희망하신다면 아래 엑스퍼트를 통해서 상담을 받아보세요.

최초 엑스퍼트를 이용하신다면 5000원 할인 혜택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시면 상담 상품 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