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 13 사전예약 및 출시일 유출사진

아이폰 13 사전예약 및 출시일 유출사진

이번에는 아이폰 13에 대한 소식을 들고 왔어요!

지금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전자와 샤오미에게 스마트폰 시장을 잠식당하고있는 애플이 드디어 아이폰 13으로 9월에 반격에 나선다고 합니다.

이미 애플은 2분기 시장 점유율이 3위까지 밀린 상태라 이번 신형 아이폰 효과로 반등이 가능할지 많이들 주목하고 있다고 하네요.

아이폰 13 사전예약 언제쯤?

위에서 언급 드렸듯이 행사일은 9월14일로 예상되며 사전예약은 17일쯤 예약을 진행할것으로 매체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공식 출시일은 24일쯤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애플이 지난해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서 아이폰 12 발표 시기를 10월로 잡았었는데 올해는 이전에 9월쯤에 발표한것처럼 이때쯤으로 발표일을 잡을듯 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좀 더 정확한 자료가 나오면 그때 다시 언급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13 출고가는?

이번 아이폰13은 가격을 낮춰서 출시를 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이 또한 정확한 금액은 언급되지 않은 상태라 좀 더 기다려 보아야 할듯 합니다.

아무래도 삼성전자도 가격을 내린 상태라 경쟁 때문에 내리는거라는 말들이 많이 나오는데 정확한 이유는 애플만이 알수있는 부분이라 이유에 대해서는 언급을 못하겠네요.

출시되는 모델명은?

총 4가지로 분류되며 전작과 마찬가지로 기본 / 미니 / 프로 / 프로 맥스 이렇게 나뉘어지며 5.4인치 미니 모델이 판매 부진이었지만 올해까지는 기존의 라인업을 유지할것으로 예상됩니다.

9월 카메라 업그레이드해서 승부본다

지금까지 해외 언론들과 IT 전문 매체등에서 언급한 내용들을 종합해 보면 아이폰 13은 전작들과 비교했을때 외형이나 기능은 큰 변화가 없을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그로인해서 원가를 절감할수 있어서 가격대는 이전 모델들과 비슷하거나 좀 더 낮추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이번 출시될때 인공지능 ( AI ) 기반의 사진필터 기능을 추가해 출시할 계획인데 갤럭시S21 처럼 AI가 사진을 보정해주는 기능과 비슷할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사람에게 초점을 맞추고 배경을 흐리게 처리해주는 기능인 인물사진 모드는 동영상에도 확대 적용될것으로 보이며 해당 기능들은 아이폰 13 프로 / 프로 맥스 두가지에만 적용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프로에는 전문가용 동영상 편집기능인 프로레스 기능이 탑재될 전망이며 이전 전작들보다 고화질로 촬영하면서 다양한 기능의 편집 기능이 추가될거 같습니다.

늘어난 배터리 용량

아이폰 13 프로 맥스에는 전작보다 늘어난 4352mAh 배터리가 처음 탑재될것으로 보이며 프로에는 3035mAh 배터리가 탑재되어 용량이 200mAh 정도가 늘어날거 같아요.

13 이라는 숫자는 서구에서 불길한 숫자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명은 서구에서는 좋아하는 숫자가 아니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기피 심리가 있어서 해외 매체에서는 아이폰 12s 로 출시될수도 있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드디어 폴더블폰 시장 뛰어드나?

지금 폴더블폰 시대에가 열리고 있는 마당에 애플이라고 가만히 있지는 않을것으로 보고 있지만 언제쯤 뛰어들지 많은 관심사입니다.

현재 중국에서도 이같은 사업에 뛰어들고 있는 상황인데 아직까지 애플은 바(bar) 형태의 스마트폰으로만 사업을 하고 있는데 많은 전문가들은 2~3년내에 폴더블 시장에 뛰어들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유인즉, 현재 스마트폰 시장은 성장에 한계가 있으며 더 큰 화면이 적합하도록 콘텐츠 소비 형태도 변화하고 있기도하고 폴더블 시장이 향후 2년 내에 10배 이상 성장할것으로 예상되고 있기 때문에 애플도 가만히 있지는 않을것 같다는것 입니다.

애플 2023년도 폴더블 시장 진출?

존 프로서 등 유명 IT 팁스터들에 따르면 현재 애플은 갤럭시 Z 폴드 3 처럼 책같이 접히는 형태와 Z 플립같은 클램셸 형태의 폴더블 폰을 이미 테스트를 한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이에 애플이 최초 출시할 폴더블폰은 클램셸 형태가 될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유출된 아이폰 13 디자인

아래 사진은 인스티즈 커뮤니티에서 공유된 유출된 디자인 이미지입니다.

아이폰 13 사전예약 출시일 유출사진
인스티즈 커뮤니티에 공유된 아이폰 유출사진

이 유출사진을 본 많은 네티즌들은 제주밀감스럽다 , 저기 뒤에 쿠우 캐릭터 투명케이스 씌우면 귀엽겠다 감귤에디션이다 생각보다 괜찮네 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아이폰 13 사전예약 출시일 유출사진
인스티즈 커뮤니티에 공유된 아이폰 13 유출사진

아이폰 13 사전예약

언론기사 모음 :

“애플, ‘아이폰13’ 9월 14일 공개한다”이후 17일부터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9월 24일엔 공식 출시할 것으로 전망했다. Photo Image <애플 첫 5G 스마트폰 ‘아이폰12’. 사진=애플>. 신형 아이폰 …

아이폰13 색상 기대 동시에 ‘올댓폰’ 사전예약 신청자 몰려아이폰13 시리즈 사전예약 후 실구매자들에 한해 추첨형 이벤트로 아이패드 10.5와 여행 지원금까지 받아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아울러, 아이폰12 시리즈 가격 할인 …

“아이폰13, 배터리 커진다…슈퍼사이클 계속”배터리가 더 커진 아이폰13이 슈퍼 사이클을 계속 이어갈 것이란 전망이 제기됐다.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가 올 가을 출시될 아이폰13 시리즈에 대한 전망을 최근 …

“아이폰13, 측면 버튼 사라지나…’안 보이는 버튼’ 특허”애플이 9월 출시할 것으로 보이는 ‘아이폰13’ 시리즈에서 측면 버튼을 모두 없앨 수도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미국 IT매체 씨넷(Cnet)의 에디터 브라이언 베넷은 …

아이폰13, 인물사진 모드 동영상 기능 추가 유력애플이 올 가을 선보일 아이폰13은 특히 카메라 기능 향상에 집중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블룸버그통신은 10일(현지시간) 올해 출시될 아이폰13은 카메라 기능이 …

美 아이폰 사용자 44% “아이폰13으로 바꿀 의향 있다”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9일(현지시간) 중고 스마트폰 매매 사이트 셀셀(SellCell)이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인용해 보도했다. 아이폰13 모형 (사진=맥루머스). 셀셀은 7 …

아이폰13 맞춤 ‘새 iOS’ 공개…”아동음란물 탐지 빠진다”애플이 다음달 아이폰13 출시를 앞두고 새 운영체제(OS)인 iOS15의 베타버전을 공개했다. 최근 논란이 불거진 아동 성적학대물(CSAM) 탐지 소프트웨어는 새 OS에 포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