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드마카 유성펜 메모후 말라서 안지워질때

보드마카 유성펜 메모후 말라서 안지워질때

보드마카 유성펜
메모한지 오래되어 말라서 안지워질때 간편하게 지우는 방법

집에서나 교육 기관등에서 보드마카를 이용해 메모를 하거나 수업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보드마카의 경우 펜이 대부분 유성일텐데 메모를 하는등 오래동안 안지우고 그냥두면 잘 지워지지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 물파스 발라서 지워라 뭐뿌려서 지워라 하는 노하우들이 많지만 이번 글에서는 그런거 필요없이 그냥 간편하게 지우는 방법을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외에 다른 노하우도 참고해 보세요.

보드마카 유성펜
이미지 출처 : https://ko.wikihow.com/

보드마카 유성펜으로 메모후 오래되어 안지워질때

보드마카에 메모를 한지가 오래되어 지우개로 지워지지 않거나 지워져도 얼룩이 남아 지저분해 보일때 오래 걸리지도 않고 바로 지울수있는 방법은 바로! 유성펜으로 해당 메모에 덧칠을 해주는것 입니다. 덧칠을 해주고 다시 유성펜 지우개로 쓱쓱 문지르시면 깔끔하게 지워지는게 확인 되실꺼예요!
사실 다양한 노하우가 많이 공유되어 있지만 그 준비물들이 갖춰져있지 않다면 일부러 사러가기도 그렇고 할때 알려드린대로 유성펜으로 메모에 덧칠을 하시면 냄새도 안나고 아주 빠르고 간편하게 준비물도 필요없이 바로 지울수 있습니다.

 

보드마카 유성펜 말랐을때 덧칠하면 지워지는 이유

유성펜에는 비극성 용매가 포함되어있어서 덧칠전에는 말라서 안지워지지만 이를 덧칠했을땐 지워지는 원리를 이용한것입니다. 보드마카 지우개로 닦는것보다는 물티슈로 닦는것이 더 깨끗하게 닦이니 닦으실땐 물티슈를 이용해 보세요.

만약 이렇게 해봤는데도 안지워 지신다면 인터넷에 떠도는 노하우를 다 사용해 봐야겠지만.. 구매하는 귀찮음을 이겨내실수 있으시다면 보드마카 유성펜 전용 클리너를 이용해 지우는게 가장 나을꺼예요. 이름 그대로 이를 목적으로 만들어진것이기에 깔끔하게 지워집니다. 가격대는 워낙 용량에 따라서 틀리기 때문에 정확한 가격을 안내드리기는 힘듭니다.